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성경과 지역교회의 배반자들THE BIBLE AND TRAITORS TO A LOCAL CHURCH 이 설교는R. L. Hymers, Jr박사에 의해 쓰여졌으며, “그들이 우리에게서 나갔으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그들이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분명히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리라. 그러나 그들이 나간 것은 그들이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음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
Albert Camus와 Jean-Paul Sartre는 실존주의를 대중화시킨 두 철학자입니다. 그들의 철학은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에 기초가 되어있습니다. 비록 사람들이 그것을 모르고 있더라도 말입니다. R. C. Sproul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거의 대부분의 일상생활과 문화의 영역에서 실존주의의 영향을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Dr. R. C. Sproul, Lifeviews, Fleming H. Revell, 1986, p. 49).
Camus와 Sartre의 실존주의의 기본 주제는 “신이 없는 세계에서의 인간의 근본적인 외로움”을 강조합니다 (Dr. John Blanchard, Does God Believe in Atheists?, Evangelical Press, 2000, p. 138).
R. C. Sproul이 우리가 “매일” 이 철학의 “영향 아래” 살고 있다고 말한 것이 맞는 말입니까? 네, 저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외로움이라는 주제가 특별히 젊은이들에게 깊은 호소력을 갖는 것입니다. 그 철학이 어디로부터 왔는지, 누가 그런 말을 했는지도 모른체, 여러분들은 “신이 없는 세계에서 인간의 근본적인 외로움”을 느낍니다. 저 말에는 진리가 담겨있습니다. 모든 젊은이들은 “신이 없는 세계에서의 인간의 근본적인 외로움”을 느껴왔습니다.
여러분은 사람이 붐비는 공간에서도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들로 혼잡한 몰에서 여러분은 희열을 느낄 수도 있고, 여전히 외로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한 청소년이 우리의 담임목사님인 Hymers박사께 와서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저 너무 외로워서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그리곤 몇 주 후에 그는 자살했습니다.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오늘날 문자 그대로 외로움을 느끼는 것에 괴로워합니다. 이것은 “우리 문화의 거의 모든 영역”에 침투해온 실존주의의 산물입니다.
외로움은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그 해결약은 무엇일까요? 무엇이 치료법일까요? 치료법은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적으로 아는 것, 즉 지역교회에서 하나님의 가족 구성원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실존주의의 공포를 향해 이렇게 대답합니다, “왜 외로우십니까? 집으로 오십시오, 교회로 오십시오! 왜 잃어버린 영혼이 되려하십니까?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로 오십시오!” 우리가 이렇게 말할 때, Camus와 Sartre, 그리고 실존주의를 향해 대답하는 것입니다. 또 우리가 이렇게 말할 때, 현대 세계의 고통스럽고 외롭고, 고립된 무의미함을 향해 대답하는 것입니다! 외치십시오! 속삭이십시오! 멀리, 더 널리 알리십시오! 왜 외로우십니까? 집으로 오십시오, 교회로 오십시오! 왜 잃어버린 영혼이 되려하십니까?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로 오십시오!
하지만 다른 것 하나 없이 한 가지만 원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지역교회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회심없이 그저 우정만을 원합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그것은 열매가 없습니다. 그 두가지는 반드시 병행되어야 합니다. 교회 안에서 우정과 그리스도를 향한 회심이 함께 있는 것이 기독교의 방법입니다. 다른 하나가 없이 오직 한 가지만 가질 수는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회심 없이 교제만 가지려고 한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궁극적으로 그 교제는 끊어질 것입니다. 곧이든 나중에든 그것은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 성경 본문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우리에게서 나갔으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그들이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분명히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리라. 그러나 그들이 나간 것은 그들이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음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요한1서 2:19).
W. A. Criswell 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교회를 떠났습니다… 그들의 떠남은 구원의 신앙과, 실제적인 교제가 없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The Criswell Study Bible, note on I John 2:19). 요한1서 2:19 현대번역본을 봅시다,
“그들이 우리에게서 갔지만, 그들은 우리에게 속한 자들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속한 자들이었더라면, 그들은 우리와 함께 그대로 남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그들은 모두 우리에게 속한 자들이 아니라는 사실이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요한1서 2:19, 새번역).
이 본문을 조금 더 깊게 살펴봅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저희 설교들을 당신의 스마트폰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로 가십시오
“앱” 이라고 써있는 녹색 버튼을 누르세요.
나오는 설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 첫째, 그들이 행한 것.
Criswell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이 교회를 떠났습니다.” 그들은 교제를 즐겼었기 때문에 의심없이 교회에 갔던 겁니다. 초대교회들은 냉담하고 냉정했던 로마세계에서 깊은 우정의 장소였습니다. 사람들은 교회에서 찾을 수 있는 따뜻함과 우정을 좋아했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며 온 백성에게 호감을 얻으니” (사도행전 2:47).
그러나 곧 그들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들 중 몇몇은 그것을 알게 되자 떠나버립니다. 사도는 이렇게 말합니다,
“데마는 현재의 이 세상을 사랑하여 나를 버리고 데살로니가로 떠났고, 그레스겐은 갈라디아로, 디도는 달마디야로 갔으며 오직 누가만 나와 함께 있느니라” (디모데후서 4:10-11).
데마와 그레스겐, 그리고 디도는 어려움이 찾아왔을 때 떠났습니다.
오늘날에도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한동안 교회에 나옵니다. 그들은 교회에서 만들어가는 우정을 즐깁니다. 모든 것이 즐거워보입니다. 하지만 곧 무언가가 생겨납니다. 저는 어느 한 사람이 주일 아침 라스베가스에 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 사람은 교회에 오는 것을 좋아했지만, 라스베가스가 훨씬 더 즐겁게 들렸을 겁니다. 다른 이들은 성탄절과 새해에 유혹적인 파티들을 발견할 겁니다. 그들은 세상의 파티와 축제에 유혹당하고 교회를 떠납니다. “그들은 우리에게서 나갔으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요한1서 2:19).
II. 둘째, 그들이 그렇게 한 이유
오늘 본문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그들이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분명히 우리와 함께 거기 있으리라” (요한1서 2:9). J. Vernon McGee박사는 요한1서 2:19에 대해 주석을 달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라 말할 수 있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그 사람이 만약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면, 그의 진짜 색을 나타내며 하나님의 전을 떠날 것입니다. 그는 믿는 자들의 몸, 즉 그리스도인들에게서 멀어질 것이고 세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전문적으로 그리스도인이 되어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그들은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이 아닙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ume V, p. 777).
저는 말을 덧붙이지 않고, Albert Barnes의 성경에 대한 고전적인 주석에서 그의 말을 가져오려고 합니다,
만일 그들이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만약 그들이 신실하고 진정한 그리스도인이였다면. 분명히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리라… 만약 그들이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이었다면, 그들은 결코 교회를 떠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는 이것이 보편적인 진리로 간주되어질 수 있도록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것으로 선언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진정으로 ‘우리 중’ 하나라면, 만약 그들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그들은 계속해서 교회에 있을 것이며 결코 나가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저 선언은 다음 내용을 가르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만약 어떤 것이 교회에서 떨어져나가면, 그 사실은 그들이 종교적인 그 어떤 것도 가지지 않았었다는 것을 완벽히 증명하는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가지고 있었다면, 그들은 교회에 견고하게 남아있었을 것입니다 (Albert Barnes, Notes on the New Testament, Baker Book House, 1983 reprint of the 1884-85 edition, note on I John 2:19).
예수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바위 위에 있는 것들은 들을 때에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들이나 뿌리가 없어 잠시 믿다가 시험의 때에 떨어져 나가는 자들이요” (누가복음 8:13).
III. 셋째,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
“그들이 우리에게서 나갔으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그들이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분명히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리라. 그러나 그들이 나간 것은 그들이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음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요한1서 2:19).
Matthew Henry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리 처럼 교회 내부에 속해 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속한 자들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마음에서부터 우러난 순종이 아닌 그들이 전달받은 교리의 형식을 따랐던 것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가 머리되신 연합에 속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Matthew Henry’s Commentary on the Whole Bible, Hendrickson, 1996 reprint, volume 6, p. 863).
그들은 그리스도께 속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속한 자들이 아니었습니다. McGee박사는 이 구절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요한은 여기서 매우 엄숙하고 진지한 선언을 하고 있으며, 이 말씀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구주 예수님은 매우 종교적인 사람이었던 니고데모에게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는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다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왕국을 볼 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3:3). 요한은 여기서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이 우리에게서 나갔으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그들은 마치 하나님의 참된 자녀인듯 보였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J. Vernon McGee., ibid.).
당신은McGee박사가 말한 것처럼 반드시 다시 태어나 “우리에게 속한” 자가 되어야합니다. 당신은 반드시 그리스도께 속해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진정으로 다시 태어날 때 가능한 일입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하리라” (요한복음 3:7).
배도의 해결책은 새롭게 태어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죄를 깨닫고 예수께로 나아갈 때 일어납니다. 당신이 예수께서 나가면, 그가 당신을 받으시고 그의 보혈로 당신의 죄를 씻어주실 것입니다. 당신은 이 말을 의지해도 됩니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7).
당신이 예수께 나와 그에게 속하게 될 때, 당신은 새 생명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죄는 없어질 것이며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가 될 것입니다. 당신이 다시 태어나야지만, 지역교회의 살아있는 구성원이 진정으로 되는 것입니다. 실존주의는 당신이 그리스도께 나아가서 거듭날 때 없어질 것입니다. “신이 없는 세계에서의 인간의 근본적인 외로움”은 당신이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만나 결과적으로 지역교회의 살아있는 한 부분이 될 때 치료되고, 해결될 것입니다. 예수는 말씀하셨습니다,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7).
왜 잃어버린 영혼이 되려 하십니까? 집으로 돌아오십시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돌아오십시오!
Charles Spurgeon은 “사랑으로 증명되는 삶”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한 적이 있습니다. 요한1서 3:14를 본문으로 한 설교였습니다,
“우리가 형제들을 사랑하므로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간 줄을 우리가 알거니와” (요한1서 3:14).
Spurgeo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거듭날 때까지, 당신은 하나님의 은혜의 의미를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새생명을 얻고,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이런 것들을 알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형제들을 사랑하므로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간 줄을 우리가 알거니와” 그러니 형제 여러분,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을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다면, 그들이 하나님의 백성이기 때문에, 그것은 우리가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다는 증표인 것입니다. (C. H. Spurgeon, “Life Proved by Love,”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6 reprint, volume XLIV, pp. 80-81).
우리가 회심을 통해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질 때, 우리는 지역교회의 형제들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교회에서 만든 우정을 소중이 여긴다면, 당신이 회심을 경험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당신이 회심하는 것이 더 본질적인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지역교회가 함께 교제하도록 붙잡아주는 “접착제”입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Jack Ngann의 독창가:
“Blest Be the Tie that Binds” (by John Fawcett, 1740-1817).
설교요약 성경과 지역교회의 배반자들 THE BIBLE AND TRAITORS TO A LOCAL CHURCH “그들이 우리에게서 나갔으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그들이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분명히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리라. 그러나 그들이 나간 것은 그들이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음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I. 첫째, 그들이 행한 것, 사도행전 2:47; 디모데후서 4:10-11. II. 둘째, 그들이 그렇게 한 이유, 누가복음 8:13. III. 셋째,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 요한복음 3:3, 7; 6:37; 요한1서 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