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오늘날의 악마

DEMONS TODAY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10월 23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October 23, 2016

“예수께서 바다 건너편 거라사인의 지방에 이르러 배에서 나오시매 곧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이 무덤 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나다 ” (마가복음 5:1-2).


나는 목사님께서 한번도 악마에 대해서 설교하는 것을 들어본적이 없었습니다. 빌리 그레이엄은 설교를 했었습니다 – 그러나 교회의 목사님들은 한번도 그런적이 없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나는 이것이 바로 악마에 대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와 사탄의 문제입니다. 이런것은 교인들을 무섭게 합니다. David Murrow는 그것에 대한 책을 썼습니다. 이것은Why Men Hate Going to Church (Nelson Books, 2005)이라는 책입니다. 나는 모든 목사님들이 이책을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Murrow는 그 책에서 젊은 이들과 남자들은 18세에서 29세의 사람들은 교회에 거의 없다고 합니다(p. 18). 이러한 사람들은 도전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모험스럽고, 위험수위가 있고 복잡한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용감하고 모험적이고 때로는 위험한것도 좋아합니다”. 여자들과 나이든 여성분들은 “안정적인것”을 좋아한다고 했습니다(p. 19).

그리스도께서 위험한 일을 하셨습니다. 그는 무서워하지 않으시고 문제에 들어가셨습니다. 나는David Murrow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여자들은 이렇고 어떤 나이 많은 남자들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분위기가 교회에서 이루워집니다. 그래서 교회에서 악마들과 사탄에 대한 설교가 없는것입니다. 그들은 아무런 문제를 원하지 않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극적인 무슬림이 되고싶어합니다. 그들의 지도자들은 세상에 나가서 그들의 종교로 지배하라고 합니다. 그들은 테네시 주의 미국 인 24살의 청년들 같습니다. 그들은 4명의 군인을 죽였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아주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이렇게 믿고 싶은것이 있습니다. 그들은 살아야 하는 목적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극적인 이슬람은 해답이 아닙니다! 오늘날 부드러운 여성적인 교회들도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예수님을 따라야 합니다. 나는 여러분들께 주 예수 그리스도의 극적인 제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우리는 전쟁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전쟁은 육이 전쟁이 아닙니다. 이것은 영적인 전쟁입니다. 영국의 유명한 목사님이신 Dr. Martyn Lloyd-Jones (1899-1981)도 이것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기독교인의 삶을 살면서 우리는 하나님을 적대하는 무리들을 맞서게 되는데 이것은 지옥의 힘이다… 우리의 삶은 이 세상에서 항상 영적인 싸움을 한다… 사탄때문에 그렇다”라고 했습니다(Life in God, Crossway Books, pp. 105, 179).나는 이말에 동의 합니다!

예수님과 귀신들린 사람의 이야기는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것은 신약에서 3군데서 기록하고 계십니다 – 마태복음, 마가복음 그리고 누가복음에서 보여집니다. 여기는 아주 많은 가르침이 있습니다!

이야기는 아주 간단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갈릴리를 가고 계셨습니다. 그는 가다의 작은 바다에서 오셨습니다. 나의 부인과 나는 거기를 몇년전 가본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곳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배에서 나오시매 곧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이 무덤 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나다 ” (마가복음 5:2).

지금 나는 여러분들께 몇가지의 점을 그 젊은이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을때 일어난것에 대해서 말하겠습니다.

I. 첫번째, 이 젊은이는 귀신이 들렸습니다.

여러분들은 귀신들린것을 믿습니까? 네, 저는 믿습니다 – 나는 정말 믿습니다! 성경에서 이렇게 많은 악마들에 대해서 가르치십니다. 사도바울도 그들에 대해서 말합니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 (에베소서 6:12).

그는 이 성경구절에서 악한 영들에 대해서 말합니다. Dr. Lloyd-Jones는 “악한 영들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수천, 아니 수백만의 악한 영이 있습니다” (Christian Unity, The Banner of Truth Trust, 1980, p. 58).

여러분들은 미국의 죄인 물질적인 면들과 테러에ㅔ 대해서 어떻게 설명할수 있습니까? 만약 열분들이 사탄과 그의 악한 영들을 믿지 않으면 설명하기 힘들것입니다.

이 젊은이는 귀신이 들렸습니다. 그는 악마에 의해서 지배 당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이러한 사람들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나는 이것이 젊은이들 마약을 하고 이단이나 마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것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거듭 나지 않은 사람들의 마음도 조금은 이러한 악한 영으로 지배 당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악한 영은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고 했습니다 (에베소서 2:2). 나역시도 그러한 악한 영으로 가려진적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모든이들이 거듭나기전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전 그렇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이렇다는것을 알고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해주시기 전 상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진정한 거듭남은 이러한 사탄의 힘에서 항상 우리를 구해줍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마음을 죄에서 씼겨주기 위해서 피를 흘리셨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 그리고 이것은 여러분들을 악한 영의 가림에서 구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위대한 설교자면서 찬송가를 쓰신hymnist Charles Wesley (1707-1788)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모든죄의 힘을 없애십니다,
   그는 죄인을 자유롭게 해줍니다;
그의 피는 아주 끔찍한 죄인도 깨끗히 합니다;
   그의 보혈이 나를 살리셨습니다.
(“O For a Thousand Tongues” by Charles Wesley, 1707-1788).

그리스도께서 죄의 “힘을” 없애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죄인을 자유롭게 하십니다.” 그는 나를 위해서 이렇게 하셨습니다 – 그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있는 사람들 중에서도 오늘 여러분들에게 예수님께서 죄에서 악한 영에서 자유롭게 해줬다고 말해줄 사람들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예수님께로 구원받으셨다면 자리에서 일어나십시요! – 자리에 앉으십시요.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할수 있습니다!

II. 두번째, 이 젊은이는 혼자였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그는 “집에 거하지도 아니하고 무덤사이에 거하는 자”라고 했습니다 (누가복음 8:27). 나의 부인과 나는 거기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 무덤을 보았습니다. 무덤의 언덕에 구멍도 있었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밤낮 무덤 사이에서나 산에서나 늘 소리지르며 돌로 제 몸을 상하고 있었더라 ” (마가복음 5:5).

많은 여성들은 그들 자신을 면도칼로 자릅니다. 그들은 왜 그런지 이유도 없습니다. 나는 한 십대 소녀가 이렇게 하는것을 텔레비젼에서 보았습니다. 인터뷰를 하는 사람은 그녀에게 물어봤습니다. 그녀는 “몰라요. 나는 그냥 그렇게 해야한다고 생각했어요. 멈출수 없었습니다.” 이 소녀가 필요한것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는 이러한 사탄의 힘을 없앨수 있습니다!

이 사람은 성경말씀에 나온 사람입니다! 악마는 그를 가족을 떠나 서 외롭게 혼자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오늘날 미국과 서방세계의 가장 큰 고민은 외로움입니다. 외로움! 많은 젊은이들은 외로움을 느낍니다. 비틀즈는 유명한 노래 “외로운 사람들, 어디서 오나?”라는 노래도 있었습니다 (“Eleanor Rigby”).

Philip Slater는The Pursuit of Loneliness: American Culture at the Breaking Point, Beacon Press, 2006 edition)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The Pursuit of Loneliness는 저자가 외로움을 “나라가 기술발전으로 인한 외로움”이라고 했습니다. Mr. Slater말하길, “자동차같은 것들이 미국의 삶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남들과 멀어지게 됩니다” (pp. 126, 127).

젊은 사람들은 그들의 차에 타고 산타바바라 또는 버클리로 운전하고 대학교를 갑니다. 이것은 너무 쉽습니다. 그들은 모든 친구들을 떠나고 쉽게 가버립니다. 대학생들은 다들 외롭습니다. 여러분들은 “연락하고 지내자”라고 합니다. 이것은 서로 문자나 주고 받자는 것입니다. 이것이 연락을 하는 것입니까? 아닙니다 – 이것은 진정한 “연락”이 아닙니다.

나의 아내의 할머니는 아주 현명하신 분이니다. 그녀의 아들들이 전화기를 집에 놓는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아니다 만약 내가 전화기가 있으면 너네들은 나를 보러 안올것이다.” 나는 젊은이들이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는것을 보면 아주 슬픕니다. 이러한 기계가 진정한 친구들을 빼앗아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Her”란 영화를 들어본적이 있습니까? 나는 이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이것은 외로운 남자가 컴푸터와 사랑에 빠지는 영화입니다. 나는 보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아주 극적인 성적 장면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지식인들은 이 영화를 보았습니다 – 기계와 사랑에 바진 소년! 여러분들은 이 영화에 대해서 읽어 보실수 있습니다. 나는 이 영화를 보라고 추천하지 않습니다.

나는 미국과 유럽에서 사탄이 젊은이들을 파괴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이 외로움이라고 믿습니다. 마린스라고 하는 젊은이는 4명이 군인을 죽였고 이는 “컴퓨터”를통해서ISIS에 들어갔습니다. 그는 정말 외로웠습니다! 예수님께서 보신 그 남자도 무덤에서 혼자 있었습니다. 그는 악마의 지배를 당했습니다! 하나님 우리를 도와 주십시요!

나는 여러분들에게 컴퓨터나 핸드폰을 버리라는 말이 아닙니다. 그러나 나는 “이러한 것들이 여러분들은 지배하게 하지 말하고” 당부합니다! 컴퓨터를 적당히 하고 진정한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다! 컴퓨터를 적당히 하고 여러분들은 교회에서 친구들을 사귀어야 합니다. 무덤에 있던 그 남자의 노래를 들어보십시요,

집에서 친구들이 악한 영으로 그를 몰았습니다,
   그는 무덤에서 살았습니다;
악한 영으로 지배 받은 그는 자신에게 상처를 내고,
   그리고 예수님께서 오셔서 그를 자유롭게 해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시면 유혹의 뿌리가 뽑히고;
   예수님께서 오시면 슬픔의 눈물이 없어지고.
그는 어뭄과 슬픔을 영광의 삶으로 바꾸어줍니다,
   예수님께서 오시면 모든것이 변합니다.
(“Then Jesus Came” by Oswald J. Smith, 1889-1986;
      music by Homer Rodeheaver, 1880-1955).

젊은 여러분들 나는 여러분들이 우리 교회로 오기를 원합니다. 주일 아침 저녁으로 오십시요. 여기 토요일 밤에도 오십시요! 나는 약속 할수 있습니다 – 우리는 여러분들의 친구들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약속합니다 – 여러분들은 외롭지 않을것입니다! 아멘!

III. 세번째, 이 젊은이는 예수님을 무서워합니다.

성경에서 그는 이렇다고 말씀하십니다

“큰 소리로 부르짖어 가로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나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원컨대 하나님 앞에 맹세하고 나를 괴롭게 마옵소서 하니 ” (마가복음 5:7).

그는 예수님을 두려워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젊은 이들사이에서 공통으로 볼수 있습니다. 예수님과 그의 교회는 여러분들을 도와줍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무서워합니다! 여러분들은 책임감에 두려워합니다. 여러분들은 교회에서 매주 시간을 보내야 하는것을 두려워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이런것이 나를 아주 슬프게 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이러한 두려운 마음이 사탄에서 온다는것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왜 그는 이렇게 합니까? 그는 여러분들이 교회를 와서 예수님을 믿게 되면 더이상 사탄의 힘으로 조정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내가 19살이였을때 나는 로스앤젤레스의 거리를 걸어다녔습니다. 나의 고등학교 친구들은 다들 떠났습니다. 나는 항상 혼자이고 외로웠습니다. 어느 토요일 밤 나는 오베라 길을 걸어갔습니다. 나는 중국촌을 지나갔습니다. 나는 거기서 예일 거리를 지났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나는 교회를 보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중국 침례교회였습니다. 나는 문을 두들기고 거기서Lorna Lum라는 소녀가 나와서 문을 열어주였습니다. 그녀는 나를 그다음날 주일에 교회를 오라고 초대했습니다. 나는 다음날 거기 갔습니다. 그리고 나는 거기서 몇년동안 지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내가 거기 있을때 나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나는 진정 친구들을 사귀게 되었고 Lorna 와 Murphy Lum 같은 진정한 친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를 두려워마십시요! 예수님을 두려워마십시요! 우리와 함께와서 같이 지냅시다! 우리와 같이 와서 내가 약속하건데 여러분들의 삶은 더욱 좋아 질것입니다 – 예수님을 믿고 – 여러분들은 그것을 정말 잘한것이라고 생각할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그곳에서 젊은 남자의 악한영을 물리쳤습니다. 예수님께서그를 구하셨습니다! 네, 그는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서 구원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사랆들은 구주께서 하실수 있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열정, 욕망과 죄를 정복할수 없엇습니다;
그들은 아픈 마음을 슬픔과 외로움으로 가득찼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오셔서 그들과 함께 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시면 이런 유혹의 힘들이 다 없어집니다;
   예수님께서 오시면 슬픔의 눈물이 없어집니다.
그는 슬픔과 어두움을 영광의 삶으로 바꿔주십니다,
   예수님께서 오시면 모든것이 변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을 사탄에서 부터 구해 주실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생명과 힘을 주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의 삶을 바꾸십니다! 여러분들에게 예수그리스도께서 기회를 주십니다! 우리와 함께 합시다! 어떤사람들은 “나는 악마나 사탄은 안믿어”라고 합니다. 괜찮습니다. 나도 안믿었을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주 중요한것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예수님께서 여러분들을 사랑하시고 우리도 여러분들을 사랑한다는것입니다! 이것은 친구를 만드는 곳입니다. 이곳은 여러분들이 사랑하고 같이 할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분들의 믿음을 그리스도께 드리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을 믿고 그의 십자가의 죽음으로 구원받으십시요.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읽으신 성경말씀: Matthew 8:28-3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Then Jesus Came” (words by Dr. Oswald J. Smith, 1889-1986;
music by Homer Rodeheaver, 1880-1955).


설교요약

오늘날의 악마

DEMONS TODAY

by Dr. R. L. Hymers, Jr.

“예수께서 바다 건너편 거라사인의 지방에 이르러 배에서 나오시매 곧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이 무덤 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나다 ” (마가복음 5:1-2).

I.   첫번째, 이 젊은이는 귀신이 들렸습니다, 에베소서 6:12; 2:2.

II.  두번째, 이 젊은이는 혼자였습니다, 누가복음 8:27; 마가복음 5:5.

III. 세번째, 이 젊은이는 예수님을 무서워합니다, 마가복음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