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한 문장으로 복음설명하기THE GOSPEL IN ONE SENTENCE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9월 14일 ,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 1:15). |
7월 13일 부터 나는 외로우이라는 주제로 설교를 해왔습니다. 나는 매 주일 마다 일곱번 설교했습니다. 나는 오늘날 젊은이들이 격는 가장 큰 문제가 외로움이라고 설교했습니다. 나는 “왜 외로워 하십니까? 집 – 교회- 로 오십시요.”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우리 교회에 외로움을 치료할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교회에 대한 설교이고 – 신학자들은 이것을 “교회론”이라고 부릅니다. 나는 사랑많은 교회는 고등학생들이나 대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수 있다고 계속 설명했습니다. 좋고 살아있는 교회는 소외되고 외로운 감정을 이기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중 많은 사람들은 내가 이 설교를 시작할때 왔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내가 다른 주제로 설교할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제는 내가 주일 마다 일곱번 앞으로 설교할것입니다. “왜 방항하십니까?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 아침 우리가 읽은 성경구절로 연결됩니다. 디모데전서 1:15장을 같이 큰소리로 읽읍시다. 이것은 스코필드 성경책 1274쪽에 있습니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 1:15).
자리에 앉으십시요.
내가 받은 교육들은 거의 중극 침례교회에서 나의 목사님이셨던 Dr. Timothy Lin, 과 Dr. J. Vernon McGee, 이분은 내가 많은 해동안 라디오에서 들었던 성경을 가르치는 선생님 이셨습니다. 오늘 읽은 성경구절에 대해서Dr. McGee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한 성경구절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죄인을 구하기 위해서 세상에 오신것”을 다시 강조하기 때문입니다. 그는 세상에게 가장 위대한 선생님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단지] 도덕적인 예를 주려고 온것이 아닙니다. 그는 죄인들을 구하기 위해서 이 세상에 오신것입니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Volume V,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p. 434; 디모데전서 1:15절에 대한 노트).
“미쁘다.” 사도는 이것이 여러분들이 믿고 기댈수 있는 신뢰할수 있는말이라는것을 뜻했습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이란 말입니다. 이것은 사실이기에 받아질수 있는것입니다. 그러면 이것이 무엇이기에 여러분들이 믿고 받아드릴수 있을까요? 이것은 바로 –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인것입니다. 당신은 이것을 믿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에 기댈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것을 진리로 받아드려야합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여러분들은 이것이 사실이기에 이것을 받아드려야 합니다 – 이것은 절대적인 사실입니다 –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우리는 이 성경구절에서 3가지의 사실을 배울수 있습니다.
I. 첫번째,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람에 대해서 배울수 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그는 “임하셨다.” 그는 우리와 같이 창조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임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이 세상에 임하셨습니다.” 그는 어디서 왔습니까? 그는 우리와 함께 사시기 위해서 천국에서 내려오셨습니다. 요한복음에서는 말합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복음 1:1, 14).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 아버지와 함께 천국에 계셨습니다. 그리고 그는 육신으로 우리와 같이 살기 위해서 내려오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화신”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바로 그는 “사람형태의”하나님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바로 Charles Wesley (1707-1788)가 그의 아름다운 찬송가에서, “외로우신 예수는 평화의 왕이시고, 세상의 빛이 되시며, 우리 생명되시네, 죄인들을 불러서 거듭나게 하시고, 영생하게 하시니, 왕께 찬양하여라” (“천사 찬송하기를,” Charles Wesley 작사, 1707-1788). 또는Emily Elliott이 쓴것처럼, “주님 천국 영광과 왕의 관을 더나서. 주님께서 나를 위해이 땅에 오셨을떼” (“주님 천국 영광을 떠나서” Emily E. S. Elliott작사, 1836-1897).
그러나 왜 그는 천국을 떠나서 지구로 왔을까요? 왜 그는 성모 마리아에서 태어났을까요? 왜 그는 우리와 함께 사셨을까요? 왜 그는 이 많은 고통과 아픔을 당했을까요? 왜 그는 십자가를 짊어 지시고 그의 손과 발을 못밖히셨을까요? 왜 그는 사람의 육체로 와서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고통당하셨을까요?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 세상에 임하셨다,” 그러나 왜 그는 이 세상에 왔을까요? 그리고 이것은 다음 포인트로 넘어갑니다.
II. 두번째, 우리는 그리스도의 목적에 대해서 배웁니다.
첫번째 포인트에서 나는 여러분들께 세상에 임하신 분이 누군지 말했습니다 – 이것은 하나님께서 성육신으로 오신것입니다 – 이것은 삼위일체의 두번째 사람입니다. 지금 우리는 왜 하나님깨서 이 세상에 오셨는지 보겠습니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디모데전서 1:15).
이세상에 오신 그의 목적은 죄인을 구하려고 하신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I Peter 3:18). 다시 사도바울은 그리스도께서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라고 말합니다(I Peter 2:24). 그리고 사도바울은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I Corinthians 15:3).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로 가시고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고통을 받으시고 여러분들의 죄의 대값을 치루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의 피로 인해서 깨끗히 씻겨지고 이것으로 하나님을 만나고 천국으로 가는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죄인들을 죄에서 구해주시려고 오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I 요한복음 1:7).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요한복음 12:47). 선지자 이사야는 이것을 아주 분명하게 말합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이사야 53:5).
그리스도의 피는 아주 악한 죄인도 구할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피는 이런 능력이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독생자 아들입니다!
스펄전은 그리스도께서 천국에서 내려와서 우리 죄인들을 구하러 오셨다고 했습니다. 스펄전은 말합니다,
그리스도 예수님은 만약 그가 천국에 계셨더라면 사람의 죄를 구할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는죄인을 구해주기 위해서 “이 세상에 임하셨습니다”. 이 세상이 너무 악했기 때문에 그는 곧바로 내려와야 했습니다… 그는 천국에 앉아서 그냥 죄인을 구할수 없었습니다; 그는 이세상에 [꼭]와서 해야 햇습니다; 그래서 영원한 창조주는 직접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는 그 자신이 하나님의 육체로 죄를 대신 짊어 지지 않으시면 죄인을 구할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여기 있으신것은… “다 이루웠다”고 말하기 전에는 [천국]으로 다시 돌아 갈수 없습니다. 그의 머리에는 가시 면류관이 씌어지고 그의 눈은 무덤의 어둠속으로 감기고…사람들이 용서 받을수 있습니다… 오 죄인들이여, 당신은 방황하고있습니다, 당신은 평생 영혼을 잃었습니다. 이것은 오직 구원자의 몸으로만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그분이 죄인을 구원시키러 오셨습니다 (C. H. Spurgeon, “The Faithful Saying,”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volume 24, Pilgrim Publications, 1972 edition, p. 304).
III. 세번째, 우리는 그리스도의 힘에 대해서 배웁니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 1:15).
사도바울은 그가 “죄인 중에 괴수”라고 했습니다 – 최악의 죄인이라고 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에 대해서 오랬동안 나쁜말을 했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많은 기독교인을 죽였습니다. 사도 바울은 가장 최악의 죄인의 예입니다. 사도 바울의 예에서도 볼수 있듯이 가장 최악의 죄인도 가장 위대한 기독교 인이 될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가장 큰 적이 그의 가장 위대한 제자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도 바울에게 일어난 입니다 – 이것은 당신에게도 일어날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능력은 당신을 죄인에서 성인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나는 처음으로 침례교회에 인도 되어졌을때 나는 십대인 13세 였습니다. 옆집에 살고 있던 사람들이 나를 침례교회로 데리고 갔습니다. 나는 그리스도께서 나같은 죄인을 구해주시기 위해서 세상에 온것을 몰랐습니다. 나는 그런것도 모르고 세례를 받았습니다. 나는 예수님께서 비극적으로 우연히 십자가에 못박힌 슬픈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인한 구원에 대한 설교를 들었을것을 확신합니다. 그러나 나는 이런 설교들을 이해할수 없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말햇습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린도후서 4:3).
나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복음은 당연히 나에게로 부터 숨겨져 있었습니다!
나는 교회에서 부할절날 연극에서 유다의 역할도 했었습니다. 유다는 그리스도를 배신한 제자입니다. 나는 3년동안 유다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가려져서 보지 못했습니다. 나는 예수님께서 고통당하시고 나의 죄에서 나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돌아가신것을 이해할수 없었습니다. 부할절날 연극중, 나는 다음의 대사를 크게 소리쳤습니다,
“가로되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하니 저희가 가로되 그것이 우리에게 무슨 상관이 있느냐 네가 당하라 하거늘” (마태복음 27:4).
이것은 나의 죄에대해서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죄는 나에게 아주 끔찍한 것이 되었습니다. 나는 내가 그리스도를 배신하고 그 사실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모든 죄인들은 그리스도를 배신합니다.
그러나 나는 진정한 기독교인은 “좋은”일을 하면 되는것이라고 생각햇습니다. 나는 정말 좋은 사람이 되어야지 아니면 기독교 인이 될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1958년과 1959년도에 나는Dr. Albert Schweitzer관한 기사를 라이프 메거진에서 읽었습니다. Schweitzer는 아프리카에서 의료 선교사 였습니다. 그는 아프리카에서 선교의사로써 정말 훌륭하고 좋은 사람으로 칭찬되었습니다. 나는 그래서 선교자가 되기로 생각했습니다. 나는 이것인 진정한 기독교인을 만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베트남과 캄보디아에서 선교하신 Dr. Tom Dooley에 대해서도 들어봤습니다. 그리고 나는19세기에 중국에서 의료 선교사였던 Dr. James Hudson Taylor에 대해서 읽었습니다. 나는 “이것이 내가 해야하는것이다. 나는 중국사람들을 위한 선교사가 될것이다. 그리고 나는 유다같은 죄인이 아닌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될수 있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래서 나는First Chinese Baptist Church에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19살이였습니다. 그 해 가을에 나는 바이올라 대학교에서 선교사가 되기위한 공부를 했습니다. 나는 이렇가 하면 이것이 나를 구원해 줄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바이올라 대학교에서 공부를 하는 중, 우리는Charles Wesley (1707-1788)의 찬송가를 매 예배 전에 불렀습니다. 나는 이 찬송가를 들은적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나에게 큰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2번째날 이 찬송가는 나의 머리가 다 설정도의 인상을 주었습니다! 매번 이 찬송을 부를때, 이것은 마치 나의 전신에 전기충격을 주는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내가 이것을 얻을수 있습니까?
이것은 나를 위한 구주의 피입니다.
그는 나를 위해 죽으시고, 누가 그에게 고통을 주었습니까?
나를 위해서, 그는 죽으셨습니다.
위대한 사랑! 어떻게 가능합니까,
나의 하나님, 나를 위해서 죽으셨습니까?
위대한 사랑! 어떻게 가능합니까,
나의 하나님, 나를 위해서 죽으셨습니까.
예수님께서는 그의 아버지의 보자를 떠나셨습니다,
그래서 무한한 하나님의 은혜가 공짜입니다;
그 자신을 비우고 사랑으로 가득채웠습니다,
그리고 아담의 도울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피를 흘리셨습니다;
엄청난 자비는 모두에게 가능하고 이것을 공짜입니다,
나의 하나님, 나는 이것을 찾았습니다!
위대한 사랑! 어떻게 가능합니까,
나의 하나님, 나를 위해서 죽으셨습니까.
(“And Can It Be That I Should Gain?” by Charles Wesley, 1707-1788).
나는 이것을 부르고 또 불렀습니다. 나는 이것을 종이에 써서 계속 불렀습니다. “위대한 사랑! 이떻게 이럴수가, 나의 하나님, 나를 위해 죽으셨네.” Dr. Charles J. Woodbridge (1902-1995)는 매일 우리를 위해서 설교했습니다. 그는 배드로 후서를 설교했습니다. 그리고 그주 나는 드디어 구원받았습니다! 나는 집으로 가는길이것을 계속 불렀습니다 “위대한 사랑! 어떻게 이럴수가, 나의 하나님, 나를 위해 죽으셨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 1:15).
나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기를 기도 합니다 – 그리고 그로 인해서 죄에서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그리스도로 인해서 죄에서 구원받기를 기도합니다 – 그리고 여려분들은 마음으로 부터, “위대한 사랑! 어떻게 이럴수가, 나의 하나님, 나를 위해 죽으셨네.” 그리고 만약 여러분들이 이것을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걱정 하지 마십시요. 나는 이것을 반복해서 설교할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다시 와서 이것에 대해서 더 많이 들을수 있습니다! 아멘. Dr. Chan,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디모데전서 1:12-1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부르신 찬송가:
“Now I Belong to Jesus” (Norman J. Clayton, 1903-1992).
설교요약 한 문장으로 복음설명하기 THE GOSPEL IN ONE SENTENCE by Dr. R. L. Hymers, Jr.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 1:15). I. 첫번째,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람에 대해서 배울수 있습니다, II. 두번째, 우리는 그리스도의 목적에 대해서 배웁니다, III. 세번째, 우리는 그리스도의 힘에 대해서 배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