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거듭남의 전형 (탕자에 관한 설교 1)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8월 25일 주일 아침, “이에 스스로 돌이켜 가로되” (누가복음 15:17) . |
탕자에 대한 비유는 성경 안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야기들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오늘날 자주 왜곡되어 왔습니다. 저는 오늘 밤, “탕자에 대한 오해” 라는 저의 설교 안에서 잘못된 것들을 고쳐 나가려고 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6:30 에 그것을 듣기 위하여 돌아오기를 희망합니다. 그 뒤에 저녁 식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오늘 밤 꼭 오시기 바랍니다!
모든 구약성경 주석들은 탕자가 잃어버린 바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이 우화가 그의 거듭남을 묘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Billy Graham과 다른 사람들은 이것이 거듭남의 묘사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결정주의론자들은 그것이 타락한 기독교인의 재헌신을 진정으로 묘사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어떻게 모든 구약성경 주석들이 잘못될 수 있었겠습니까? 글쎄요, 그들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잘못된 현대 번역이었습니다. 당신이 알다시피, 이러한 현대 설교가들은 이것을 재헌신으로 만들어야만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러한 거듭남을 전혀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Dr. McGee와 같은 성경을 가르치는 위대한 스승이 잘못 해석한 이유입니다 – 제가 오늘 밤 설교에서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20 세기에, “결정주의”는 거듭남을 가벼운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 그냥 손을 들어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구원받은 것입니다. 앵무새와 같이 그저 짧은 기도를 낭독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구원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20세기에, 설교가들은 더 이상 거듭남을 탕자의 그것과 같이 보지 않았습니다. “결정주의”의 직접적인 결과로, Billy Graham과 다른 사람들은 그 우화를, 거듭남 보다도 재헌신으로 다시 해석해야만 했습니다. 그 우화가 그 자신 스스로 말하게 하는 대신에, 그들은 지금 “결정주의”의 “안경”을 기고 그것을 통해서 그 우화를 읽고 있습니다. 심지어Dr. McGee와 같은 성경을 가르치는 위대한 스승조차도 결정주의에 의해 거절당한 분입니다. 그래서 그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구원받은 죄인에 대한 묘사가 아닙니다…이제 그 우화가 중점적으로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해 봅시다. “그 우화는 죄인이 어떻게 구원받았는가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아버지의 심장을 드러냅니다, 죄인을 구원할 뿐만 아니라, 죄를 지은 아들도 돌아오게 할 하나님 아버지 말입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ume IV, p. 314; notes on Luke 15:14).
저는Dr. McGee가 아마도Lewis Sperry Chafer에 의해서 그것에 관해 거절당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그 분Lewis Sperry Chafer은 달라스 신학교의 설립자입니다. Dr. Chafer는 구식 위기 거듭남을 강하게 반대했습니다. 그는 “Sandemanianism”의 형태를 가르쳐 왔습니다 – 그 생각은 우리가 단지 성경이 그리스도에 대해서 말하는 것을 믿으면 구원받는다는 내용입니다. 그것은 마치Dr. McGee가 탕자에 대한 그의 생각을 가진 것처럼 보입니다, Lewis Sperry Chafer 로부터의 “재헌신”으로서 말입니다. 만약 누군가가 이 설교를 읽는다면, Dr. Chafer가 탕자에 대해서 무엇을 말했는지 조사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에게 소스를 보낼 것입니다, 제가 감사드릴 것입니다. 이러한 거짓 아이디어는 21세기에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Billy Graham은 하나님께 돌아온 타락한 사람으로서의 탕자를 말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의 확증을 재확인하기를 요청합니다. 나는 오늘 밤 당신이 하나님께로 다시 나아오기를 부탁합니다.” 그는그러한 종류의 것들을 매번 설교할 때마다 말했습니다, 그의 위대한 십자군 안에, 탕자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것은 50년 동안 미국 전역 프라임 시간대에 방영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그것이 미국의 평균적 복음주의자들이 생각하는 탕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극단적으로 혼란스럽습니다! 왜? 왜냐하면 탕자에 대한 비유는 재헌신에 대해서 말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진짜 거듭남에 대해 말하고 있고 – 그 둘은 같지 않습니다! 거듭남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하신 것입니다. 재헌신은 당신이 한 것입니다. 거듭남 안에서, 하나님의 성령은 죄인들을 일깨우고 죄의 돼지우리에서 그를 떠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를 그리스도에게로 이끌고자 하는 것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자신의 삶을 재헌신하기만 한다면, 그는 지옥에 갈 것입니다. 왜? 왜냐하면 구원은 은혜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재헌신은 일들에 의한 것입니다. 그리고 일들은 결코 누구도 구원하지 않습니다!
결정주의 이전에 쓰여진 모든 구약 성경 주석들은 탕자가 잃어버린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Matthew Henry’s Commentary는 “아들”이라는 단어가 그가 구원받은 것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인류의 공통된 아버지로서의 하나님을 드러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enry는 또한 그 우화가 “죄인의 거듭남이 하나님을 얼마나 기쁘게 하는 것인가”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Hendrickson Publishers, 1996 edition, volume 5, p. 598; notes on Luke 15:11-32). 그것은 20세기 결정주의 이전에 모든 고전적인 주석들이 그 우화를 설명했던 방법이었습니다.
20세기의 얕은 결정주의의 과거로 돌아가면서, 그 우화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바리새인에게 주셨던 세 가지의 우화 중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조롱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죄인을 영접하고 음식을 같이 먹었기” 때문입니다 (눅 15:2). 왜 그가 죄인들을 받아들였고, 그들과 함께 먹었는지를 설명하기 위하여, 예수님은 세 가지 우화를 주셨습니다 – 그 것들 안에 있는 교훈들과 함께 하는 세 가지의 짧은 이야기들 말입니다. 첫째, 그는 잃어버린 양에 대한 우화를 주었습니다 (눅15:3-7). 둘째, 그는 잃어버린 동전에 대한 우화를 주었습니다 (눅15:8-10). 셋째, 그는 잃어버린 아들에 대한 우화를 주었습니다 – 그것은 우리가 자주 “탕자”라 부르는 것입니다 (눅 15:11-32). 이 모든 세 가지의 우화들은 잃어버린 사람들의 구원에 대한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처음 두 가지의 우화들에 대해서는 잃어버린 사람이 구원받는 내용임을 모두 동의합니다. 그리고 20세기 이전의 모든 개인 해설가는 세 번째 우화도 잃어버린 사람이 구원받는 것에 대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cofield note는 그것을 “잃어버린 아들의 이야기”라고 부릅니다(The Scofield Study Bible, 1917 edition). 그리고 그것은 정확히 바로 그것입니다. 누가복음 15:24에서, 그 소년의 아버지는 그 아들이 영적으로 죽었고, 그가 잃어버린 바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눅15:24).
탕자 우화는 전형으로서, 진정한 거듭남의 모델로서, 예로서, 그리스도에 의해 주어진 것입니다. 바울의 거듭남은 이 모델을 따랐습니다. 그리고 탕자의 거듭남의 예는 20세기 이전에 모든 위대한 설교자들에 의해 경험된바 있습니다 - Pelagian heretic Finney를 제외하고 말입니다. 짧은 기독교 역사를 읽으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이 모든 위대한 기독교 리더들이 탕자의 거듭남에 기초해서 어떻게 거듭남을 얻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Augustine의 거듭남도 이 모델을 따랐습니다. Luther, Bunyan, Whitefield, Wesley 형제 둘 다, 그들 모두가First and Second Great Awakenings (1730-1840)에서 거듭났습니다, 또한C. H. Spurgeon, R. A. Torrey의 거듭남 또한, 그리고 모든 시간의 위대했던 설교자 중 하나였던, 중국의 복음주의자 Dr. John Sung의 거듭남 또한 그랬습니다. 이 모든 사람들이 탕자의 거듭남의 모델을 경험했을 때,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나는 그것이 그리스도가 탕자의 이야기를 준 이유 증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거듭남의 묘사를 우리에게 주기 위해서 말입니다. 네 가지의 복음서 가운데 어디서도 그리스도는 거듭남이 어떻게 일어나는지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주시지 않았습니다. 네, 바울의 간증이 사도행전에 세 번 기록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나는 바울의 거듭남이 그 패턴을 따랐다고 주장합니다, 탕자의 비유는 바울이 거듭나기 전 수년 전에 주어졌으며, 그는 그리스도에 의해서 내려졌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셔서 “탕자에 대한 잘못된 해석”이라는 제목의 저의 설교를 읽으십시오. 당신은 이 설교와 함께 그것을 읽어야만 합니다).
제가 설교 시작에 말한 것과 같이, 탕자의 우화는 성경 안에서 오래 사랑 받아온 본문 중 하나였습니다. 그 이유는 왜냐하면 그것이 잃어버린 죄인이 그가 구원받기 위해서 반드시 경험해야 하는 패턴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긴 소개와 함께, 우리는 그 설교의 몸 그 자체로 나아가게 됩니다. 그 글은 단순히,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 (눅 15:17).
이제 나는 탕자의 거듭남이 전형이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이 진실로 거듭날 때의 모든 요소들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 글은 단순히,
“이에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 (눅 15:17).
거듭남에는 다른 단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탕자의 경험에서 그것들을 보게 됩니다. 먼저, 젊은 남자가 그의 아버지로부터 독립하기를 원할 때의 단계를 보게 됩니다. 그는 그의 아버지가 그를 조종하는 것을 더 이상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유”롭고 싶었습니다. 탕자는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의 부모와 함께 종교적 예배에 참가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 속 깊은 곳에는 “자유”라고 부르는 열망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그는 그의 아버지의 모든 규칙과 규제들을 던져 버리고 싶었습니다. 그는 어딘가에 그가 이제까지 결코 경험해 보지 못했던 기쁜 경험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그가 이제까지 결코 경험해 보지 못한 금지된 세상이 가져다 주는 열매의 맛을 보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이제 한 명의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 자신을 스스로 감당하기를 원했습니다, 그 스스로의 규칙을 만들고, 오히려 그의 아버지 밑에 있기 보다 말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면, 지금 당신 스스로 돌이킬 수 있겠습니까, 이러한 반역적인 생각들과 함께 당신이 그 안으로 들어가 부끄럽게 되고 황폐하게 되기 전에 말입니다.
그러나 곧 탕자는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는 일찍이 그의 유산을 받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죽기 전에 말입니다. 그는 그 돈을 가지고 먼 나라로 도망갔습니다. 이제 그는 그가 전에 꿈꾸었던 모든 것을 했습니다. 그는 많은 날들을“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을” (히11:25) 즐기는 데 보냈습니다.
곧 그는 세 번째 단계로 나아갑니다, 그가 “모든 것을 썼을” 때 말입니다. 이제 그의 배고픔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의 모든 죄들이 그에게 이제는 어떤 만족도 주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끔찍한 상황 가운데에 있습니다, 그것은 그가 네 번째 단계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 “이에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 (눅15:17) – 혹은 현대적 번역은 이렇게 말하기도 합니다, “그가 그의 감각들로 돌아왔다.”
그는 얼마나 바보였습니까! 그는 미친 사람과도 같았습니다, 여러 가지 죄를 지어가는 그런 사람 말입니다. 우리는 젊은 사람들이 사납고 이상한 일들을 하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우리는 젊은 사람들이 우리의 교회를 마침내 죄 안에서 떠나가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더 깊은 죄를 향해 맹렬히 뛰어 드는 것을 보아 왔습니다. 그 누구도 이제 그들을 멈출 수 없습니다. 그들은 결코 그들이 더 깊은 죄로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사업에서 성공했을지도 모릅니다, 겉으로는 잘하는 것처럼 보여졌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것을 대하는 것에 있어서 그들은 동물과 같이 되어져 버렸습니다, 그들의 마음에 진정한 평화가 없이, 그리고 세상의 소망이 없이 말입니다.
“이에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 (눅 15:17).
그것은 잃어버린 죄인들의 마음 안에 있는 은혜의 가장 첫 번째 작업이었습니다. 오직 성령이 죄인으로 하여금 그의 감각으로 돌아오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삶과 그의 영원한 운명에 대해 지혜롭게 생각하는 것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단이 당신에게 당신은 언제라도 탕자와 같이 돌아올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을 듣지 마십시오. 그것을 계산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오직 하나님이 당신을 이끄실 때에만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고의적으로 죄 가운데로 들어갔을 때, 하나님께서 당신을 끌어내 주실 것이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에브라임이 우상과 연합하였으니 버려 두라” (호세아 4:17). 탕자의 우화가 잃어버린 죄인의 거듭남을 어떻게 들어내는지 잠시 살펴 보시겠습니다.
I. 첫째, 잃어버린 죄인이 스스로 돌이킵니다.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 - 그가 스스로 돌이켰을 때를 말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가 당신의 삶에서 역사하고 있다는 첫번째 증거입니다.
가끔 이러한 마음의 변화는 갑자기 일어납니다. 그것은Mr. Griffith에게 일어났던 방법입니다, 그는 잠시 전에 “Lord, I’m Coming Home.”을 불렀던 분입니다. 그는 구식의 갑자기 일어나는 거듭남을 경험했습니다. 그는 친구와 함께 교회를 찾았습니다. 나는 죄와 심판에 대해 강하게 설교하고 있었습니다. 그 친구는 말했습니다, “여기서 나가자.” 그렇게 말이죠. Griffith가 말했습니다, “기다려봐, 나는 이것을 들어보고 싶어.” 다른 친구는 떠났습니다, 말그대로 저의 목소리로부터 도망쳤습니다. Griffith는 그대로 있었습니다. 그는 죄의 유죄선고 아래로 나아왔습니다. “그는 스스로 돌이켰습니다.” 그는 생각했습니다, “그 설교자가 옳았다. 나는 죄인이다.” 바로 그 때, 거기서, 그는 예수를 믿고 구원을 얻었습니다. 나는 크게 기뻐했습니다, 제가 그것을 들었을 때 말입니다! 그가 죄의 것이었을 때, 그는 하나님에 대한 것을 크게 열망하게 되었습니다. 그를 아는 모든 이들이 그의 마음의 변화가 진실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이 그가 복음을 처음듣고 갑자기 일어났다 할지라도 말입니다. Dr. Chan도 그러한 방법으로 거듭났습니다. 나의 아내도 그렇게 거듭났습니다. Melissa Sanders도 그렇게 거듭났습니다. Mrs. Cagan과 교회의 몇몇 다른 이들도 그렇게 거듭났습니다. 그들은 갑자기 스스로 돌이켰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예수를 갑자기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제가 복음을 전할 때, 그것을 진정 처음 듣고 구원받게 되었습니다.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눅 15:17).
다른 한편, 가끔씩 이러한 변화는 매우 점진적으로, 매우 천천히 일어납니다. 그것은Mr. Song이 거듭난 방법입니다. 그는 교회로 왔고 설교 후에 상담실로 갔습니다. 그는 오고 또 왔습니다. 그는 그 자신만의 스스로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와 논쟁을 시작했고, 우리는 그가 그리스도에게 초점을 맞추도록 노력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나와 심하게 논쟁을 했고 나는 그를 꾸짖었습니다. 그는 우리 교회를 떠났고, 다른 남자 성직자를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그를 더 쉽게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줄 성직자를 찾았던 것입니다. 내가 상기했을 때, 그는 천주교 성직자에게 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를 도와주지 못했습니다. 그는 진보적인 개신교 성직자를 찾아갔습니다, 그러나 그도 그를 거기서 전혀 도와주지 못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TV를 켰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에 관한 영화의 한 부분을 보게 됩니다. 어쨌든 하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고, 그는 눈물을 쏟으며 무너졌습니다. 다음 일요일 나는 그가 예배로 나아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기뻤습니다! 예배 후에 그가 상담실로 왔을 때, 그의 자존심은 무너져 있었습니다. 그는 예수를 믿었습니다. 그는 거듭났습니다,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눅 15:17).
우리의 젊은 청년 중 한 명도 우리 교회에서 일어났습니다. 그는 중국인 소년이었습니다. 그는 혼란을 겪고, 또 겪었습니다. 그는 예수님께 저항했습니다 – 죄에 대한 용서보다, 느낌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느 날 아침 나는 그의 눈에서 눈물을 보았습니다. 그는 혼란으로부터 벗어나 있었습니다. 나는 그의 무릎 위에서 그를 잡고 그의 어머니 곁에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예수를 믿었습니다. 그는 거듭났습니다,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눅 15:17).
또 다른 젊은 청년이 상담실로 오고 또 왔습니다. 그는 깊은 신념 아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단순한 믿음으로 예수님께로 나아오는 것을 거절했습니다. 그는 상담실로 올 때마다 울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울고 있었고, 심하게 신음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가 경련을 일으키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화장실에 가서 얼굴을 씻고 올 것을 말했습니다. 그가 돌아왔을 때, 구식 찬양을 그에게 인용했습니다,
나의 열심이 알수 있을까,
나의 눈물이 영원히 흐를까,
모두의 죄를 위해 용서할수 없다;
당신만이 구원하신다, 당신만.
세월의 반석이여, 나를 위해 갈라져라,
당신안에 내 자신을 덮으소서;
(“Rock of Ages, Cleft For Me” by Augustus M. Toplady, 1740-1778).
그는 예수를 믿었고 구원받았습니다,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눅 15:17).
Mr. Lee가 교회에 왔을 때, 그는 예수를 믿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얄팍한 결정이었습니다. 잠시 후에 그가 그리스도로 부터 생명이 없음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는 “연료가 다 떨어졌습니다,” 말하자면 그렇습니다. 그는 상담실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후회와 회개의 눈물로 구세주께 나왔습니다. 그는 곧 거듭났습니다,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눅 15:17).
지금까지 수년 동안 그는 대중 앞에서 기도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열의와 사랑을 갖고 말입니다, 그는 한 때 18세기와 19세기의 대각성의 시기를 경험했고, 한국에서 1097년의 부흥 말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하십시오! 그는 건강하게 거듭났습니다,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눅 15:17).
John Cagan은 교회를 싫어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를 매주 일요일 찾아오는 것 때문에 그의 아버지를 싫어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성령은 그의 마음을 무너뜨렸습니다. 그는 그의 손으로 흐느끼며, 그의 무릎으로 기며 제단앞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는 마치 옛날의 감리교신자처럼 구원받았습니다! 오, 하나님을 찬양하십시오! 그는 거듭났습니다,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눅 15:17)
.나는 바로 지금 한 소녀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매우 종교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 자신에게 심하게 몰두했습니다. 그녀는 어떻게 예수님께로 나아가야 할 지 몰랐습니다. 그녀에게 절망적인 것 같았습니다. 그녀는 소망이 전혀 없었습니다. 모든 소망이 땅에 떨어졌을 때, 깨진 유리처럼 산산조각 났을 때, 그녀는 예수님께로 매우 부드럽게 나아왔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구원받았습니다,
“스스로 [그녀가]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눅 15:17).
II. 둘째, 나는 그저 나아와서 빠른 결정을 할 수는 없나요?
물론 나는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로 나아가서 당신에게 소위 “죄인의 기도”를 반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행복할 것입니다 – 잠시동안 말입니다. 그러나 그리고 나서 당신은 생각할 것입니다, “거기에 오직 그것을 하기 위해 존재하는가? 이제 나에게는 진짜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낭비적인 생각을 한 번 더 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은 생각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어쩌면 거기에, 세상 어딘가에 내가 그리워하는 것이 있을지도 몰라.” “어쩌면 이것은 진짜가 아닐지도 몰라!” “어쩌면 내가 진정으로 즐기는 것이 밖에 있을지도 몰라.” 나는 그것을 보아왔습니다. 나는 그것을 보아왔습니다.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그 나중 형편이 처음보다 더 심하리니” (벧후 2:20). 그것을 지금 당장 얻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을 지금 당장 얻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지금 당장 얻지 않는다면, “나중 형편”이 “처음 보다” 당신에게 더 안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당신의 마음은 너무 냉담해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혀 못 듣게 됨에 가까워지면서 당신을 움직일 것입니다! 혼란을 겪고 눈물을 흘리며, 지금 우는 것이 났습니다,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사 합당하지 못한 일을 하게 하시는 것”(롬1:28)보다 났습니다. 지금 그리스도를 찾기 위해 혼란을 겪고 분투하는 것이 났습니다, 그가 당신에게 언젠가 이렇게 말하는 것보다 말입니다, “네가 패망하였나니”(호13:9). 쓴 눈물을 갖는 것, 그리고 지금 흐느끼는 마음이 났습니다, 그리스도가 언젠가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보다 말입니다,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7:23).
“너희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모든 선지자는 하나님 나라에 있고 오직 너희는 밖에 쫓겨난 것을 볼 때에 [오늘 아침에 제가 말씀 드린 거듭남의 이들]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눅13:28).
그리고 당신은 그리스도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듣게 됩니다,
“이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데로 내어쫓으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 (마25:30).
오! 오! 나는 당신에게 애원합니다, 지금 생각하십시오! 지금 생각하십시오! 지금 생각하십시오! “그가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 오, 당신이 오늘 스스로 돌이키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당신에 대하여 말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이에 스스로 돌이켜 가로되”(누가복음 15:17).
그는 그의 마음에 말했습니다, “내가 일어나 지금 주께로 나아가리다” -
정결케 하시는 당신의 소중한 보혈,
갈보리에 흘러 넘치네.
내가 갑니다, 주님! 지금 갑니다, 주님!
나를 씻기소서, 갈보리에 흘러 넘치는 보혈로
나를 정결케 하소서.
(“I Am Coming, Lord” by Lewis Hartsough, 1828-1919).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원한다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 뒷편을 가 주십시오. Dr. Cagan이 당신을 기도할 수 있는 조용한 곳으로 안내해 줄 것입니다. 지금 강당 뒷편으로 가 주십시오. Dr. Chan, 스스로 돌이키고 예수를 믿기로 한 그들을 위하여 지금 기도해 주십시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눅 15:11-1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Lord, I’m Coming Home” (by William J. Kirkpatrick, 1838-1921).
설교요약 거듭남의 전형 (탕자에 관한 설교 1) by Dr. R. L. Hymers, Jr. “이에 스스로 돌이켜 가로되” (누가복음 15:17). (눅15:24; 히11:25; 호4:17) I. 첫째, 잃어버린 죄인이 스스로 돌이킵니다. 눅15:17. II. 둘째, 나는 그저 나아와서 빠른 결정을 할 수는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