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주적인 죄, 개인적인 죄, 그리고 죄에서 회복 (이사야 53장 7번째 설교)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3월 24일 주일 아침,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53:6). |
Dr. Richard Land는 Southern Baptist Convention’s Ethics and Religious Liberty 위원회의 회장입니다. Dr. Land는 우리가 기독교에 대한 기본적 사실들 조차 무시하고 사는 놀라운 문화 속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타임지에서 기사를 하나 읽었습니다. 미국…에서의 종교의 부족에 관한 기사였습니다. 어느 부부가 [성직자]를 만나려고 예배를 드린 후에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우리 십대 아들이 더하기 모양에 매달리 남자를 알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그것이 예수님이라는 것과 십자가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The Man on the Plus Sign,” World magazine, August 1, 2009, page 24).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과 그가 한 행적에 대해 너무나도 모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잘못의 상당수가 대부분의 교회들이 그리스도 그 자신에 관한 설교가 너무 적다는 것에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죄인들을 대속하여 죽으셨다는 내용을 듣지 않고서는 매주 일요일 저녁 우리 교회를 나설 수 없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셨을 때, 그는 우리의 죄들을 견디셨고, 그들 때문에 속죄하셨습니다. 그는 그의 피를 우리를 모든 죄로 부터 정결케 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뿌렸습니다. Spurgeon은 말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에 대해 설교하지 않는 몇몇 설교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들에 대하여 여러분께 해줄 말이 있습니다 – 그들에게 듣기 위하여 가지 마십시오! 그들에게 귀기울이지 마십시오! 말씀 안에 십자가가 없는 사역은 생명이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죽은 사역은 누구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C. H. Spurgeon, “Freedom Through Christ’s Blood,” August 2, 1874). 그리스도에 대한 생각은 인류의 죄를 그가 짊어지심을 이사야 53장에 반복하여 나오고 있습니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사53:4).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사53:5).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사53:5).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사53:5).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53:6).
"마땅히 형벌 받을 내 백성의 허물을 인함이라 하였으리요" (사 53:8).
"그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사53:10).
"그들의 죄악을 친히 담당하리라" (사53:11).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지며" (사53:12).
이사야 53장은 계속 반복하여 우리에게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를 짊어지시고 우리의 죄 때문에 우리를 대신하여 고통을 받으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 본문은 새로운 생각을 보여 줍니다. 우리들에게 그리스도가 고난을 당하셔야 했던 이유를 말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 본문은 그리스도가 왜 그리스도가 죄가 없으심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죄를 지셔야 하였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53:6).
본문은 자연스럽게 세가지 요점으로 나누어 집니다.
I. 첫째, 모든 인류의 죄의 일반적인 회개.
선지자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사53:6).
여기서 우리들은 전 인류의 우주적인 죄악성에 대한 분명한 서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양 같아서 그릇된 길로 갔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가 말할 때에 그것을 분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어떠하뇨 우리는 나으뇨 결코 아니라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죄 아래 있다고 우리가 이미 선언하였느니라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롬3:9-11).
"우리 모두는 양 같아서 그릇된 길로 갔습니다," 우리들의 각자가!
마치 양같이 하나님의 법의 울타리를 헐어버렸으며, 우리들은 그릇된 길로 갔으며, 우리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떠났습니다. 사도 베드로는 말하기를,
"너희가 전에는 양과 같이 길을 잃었더니"
(벧전2:25).
베드로는 헬라어 단어를 속아서 진리와 안전으로부터 떠났다는 의미를 사용하였습니다 (강한). 그것은 성경에서 인류 전체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사53:6).
사람을 동물과 비유하고 있는데 왜냐하면 죄는 그를 강등하여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그는 마치 짐승처럼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혜로운 동물에 비유하지 않았습니다. 아니오, 사람이 어리석은 양에 비유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이 도시에 살고 있고, 그래서 여러분은 아마도 양의 어리석음에 대하여 많이 알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시대에는 사람들은 얼마나 양이 어리석은가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반듯이 목자들에 의하여 조심스럽게 보살핍니다 아니면 그들은 멋대로 가버리기 때문입니다.
양들은 오직 한 가지에 지혜롭습니다 - 길을 잃고 가는 것입니다! 만약에 울타리에 한 구멍이 있으면, 그 양은 그것을 찾아서 빠져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양들은 그 우리를 빠져 나갈 것이고, 그것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는 것입니다. 양들은 안전한 장소에서 멀리 더 멀리 방황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도 똑 같습니다. 그는 악을 행하는데 지혜롭고 그러나 선을 행하는데 어리석은 것입니다. 마치 그리스 신화의 아구스처럼, 사람은 죄를 찾는데 백 개의 눈들을 가지고 있는데; 그러나 그는 같이 하나님을 찾는데로 나오는 데는 바디매오와 같은 맹인입니다! 그가 말할 때 바울 사도는 말하기를 죄는 우주적인 질병이라고 하였습니다.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엡2:12).
"저희 총명이 어두워지고 저희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저희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 (엡4:18).
이들 요절들은 우리에게 인류가 전체적으로 하나님으로부터 그릇 행하였다고 보여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사53:6).
그리고 나서 우리 본문은 모든 인류의 죄의 일반적인 고백입니다. 그것은 인류 종족은 거짓 신조들과 거짓 종교들의 수백 가지 속에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떠난 것을 보여 주고 있으며, ""저희 총명이 어두워지고 저희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저희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 (엡4:18).
II. 둘째로, 각자의 특별한 죄의 개인적인 고백.
본문은 계속해서,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53:6).
인류의 죄에 대한 일반적 고백은 각자의 특별한 죄의 개인적인 고백에 의하여 지원합니다. "우리들은 모두 그의 자신의 길로 행하였습니다." 아무도 그의 자신의 선택에 의하여 그 자신이 하나님의 길로 돌아오는 것을 결정한 사람은 없습니다. 모든 경우 각 사람은 "그의 자신의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여기 죄의 아주 심장에 있습니다 - 우리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 것은 하나님의 의지의 반대편이 됩니다. 우리들은 우리 자신들의 삶을 조정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들은 우리 자신들의 계획을 추구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들은 우리 자신을 하나님께 복종하지 않습니다.
분문은 각 사람들은 그 자신의 특별한 죄, "그의 자신의 길"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줍니다. 각각 남자와 여자는 중대한 죄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다른 사람들과 다른 것입니다. 동일한 부모님들에 의하여 양육되어진 두 자녀들이 다른 습관적인 빠지기 쉬운 죄들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그의 방법대로 습관적인 죄가 있고, 다른 사람은 다른 방식의 죄가 있습니다. "우리들은 모두 각자가 그의 자신의 방법대로 가는 것입니다. 한 사람은 오른 쪽으로 돌고, 다른 사람은 왼쪽으로 도는 것입니다. 그러나 둘 다 하나님의 길을 거절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시대에 세리들이 있었는데 하나님의 법에 크게 반대되었습니다. 다른 한 편으로는 바리새인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자신들의 의를 자랑하였으며, 그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낫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거기에 사두개인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천사들과 마귀를 믿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세리들처럼 죄인으로 살지 않았으며, 또는 바리새인들처럼 미신적으로 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그들 자신의 길로 하나님의 진리에 대하여 적대하였습니다. 그것은 그들 각자에 대하여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사53:6).
여러분중의 어떤 사람들은 크리스천의 가정에서 성장하였고, 그리고 아직도 여러분은 복음의 빛을 거절하는 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자신의 길"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아마 특별한 어떤 죄를 생각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것을 기억할 때 여러분은 깊은 문제에 직면하는 것입니다. 아직도 여러분 중의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께 나와서 용서와 평화를 찾는 것보다 죄책감 아래 머물러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사람은 아마도 말하기를, "저는 저의 마음을 강하게 합니다. 저는 죄책감을 느끼고 그리스도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저는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은 저는 내가 그의 안식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주님이 진노의 엄숙한 맹세에 두려움을 느낍니다. 주님이 나를 포기 하실까봐 겁이 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우리 본문의 남은 부분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세번째 요절이 있습니다!
III. 셋째, 모든 죄를 위한 그리스도가 대신한 대속의 죽음.
일어서서 전체 요절을 읽으십시다, 마지막 절에 특별히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담시키셨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53:6).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Dr. Edward J. Young는 말하기를,
요절의 첫번 절반은 종의 고난에 대한 이유를 밝히고 있고, 그리고 둘째 주장은 주님 자신이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심으로 고난의 종으로 만드셨습니다. 그 동사 ["담당시키다"]는 뜻은 때리다 또는 난폭하게 때린다는 것이다. 우리가 범죄한 그 죄악은 우리를 때리러 오는 것이 아니고 마치 우리가 의로운 것처럼 예상하는 반면에 우리의 [대신]에 그를 때리는 것입니다. 주님[하나님]은 우리의 죄악으로 그를 때리는 것이고...그 죄악은 우리에게 속한 것이고 하나님이 그를 때리는 이유이고 [그것은] 그는 우리 죄의 범죄를 심판하시는데 우리 대신하여 짊어지신 것이고...목자는 그의 생명을 양들을 위해 주신 것입니다 (Edward J. Young, Ph.D., The Book of Isaiah, Eerdmans, 1972, volume 3, pp. 349-350).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53:6).
Spurgeon의 주석을 들어보세요. 그는 말하기를,
여기에 많은 죄들이 있는데, 괘씸한 죄들입니다. 저는 그들을 다 표현할 수 없으며, 그들은 다윗의 죄들과 아주 다른 것들입니다. 검은 죄들, 주홍 같은 죄들, 그들은 다윗의 것입니다, 그러나 다윗의 죄들은 므낫세의 죄들과 달랐습니다; 므낫세의 그 죄들은 베드로의 그 죄들과 달랐습니다 - 베드로는 아주 다른 [방법의] 죄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그 여인이 죄인이었는데, 여러분은 여인과 베드로가 같지 않다고 할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녀의 성격을 보고 그녀를 리디아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여러분은 그녀를 그녀와 빌립보 간수장과 사이에 다르다는 것을 현실이 없이 그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같으며, 그들은 모두 각기 제 길로 갔으며, 그러나 그들은 모두 다르며, 그들은 그들 자신의 길로 각자가 갔는데; 그러나...주님은[그들의 모든 "죄를 그에게 담당시키셨습니다"]...여러분이 위대한 복음의 약으로 나올 때 그 소중한 그리스도 예수의 보혈로 여러분은 거기서 갖게 되는데...옛날 의사들은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는 것을 사용하였는데, 한 우주적인 약은 모든 경우에 맞았고...그리고 죄를 멀리 옮기고 죄책으로부터 나누어지고 마치 그것이 그 죄를 위하여 만들어진 것이었는데, 그리고 그 죄 혼자만을 위한 것이다(C. H. Spurgeon, “Individual Sin Laid on Jesus,”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7 reprint, volume XVI, pp. 213-214).
그리스도를 신뢰하세요. 그 분 앞에 엎드리세요. 그분을 신뢰하며 여러분은 부끄러움을 당치 않을 것이고 "주님은 우리 모두의 죄를 그에게 담당시키시는 것입니다."
죄책감, 더럽고 무능력하네, 우리들은;
하나님의 점이 없는 양은 그였네;
"완전한 대속," 그것이 가능할까?
할렐루야! 놀라운 구세주!
(“Hallelujah! What a Saviour!” by Philip P. Bliss, 1838-1876).
여러분 예수님께 신뢰하시겠습니까? 예수님께 엎드리시겠습니까? 그에게 항복하고 그를 신뢰하시겠습니까? 그의 보혈로 죄로부터 씻김을 받으시고, 그리고 여러분을 위해 십자가에서 대속의 희생에 의해 심판으로부터 구원을 받지 않으시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지금 부활하신 예수님께만 나올 수 있도록 믿음을 허락하시고 그에게 항복하며 그로 인해 구원받기를 바랍니다!
다같이 일어서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님을 신뢰하는 것에 대해 우리와 대화하기 원한다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서셔서 강당의 뒷쪽으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Dr. Cagan이 우리가 대화할 수 있는 조용한 방으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예수님께 항복하는 것과 예수님의 보혈로 당신의 죄가 정결케 되는 것에 대하여 얘기할 것입니다. Mr. Lee 나오셔서 응답받은 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사 52:13-53: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Yes, I Know!” (by Mrs. Anna W. Waterman, 1920).
설교요약 우주적인 죄, 개인적인 죄, 그리고 죄에서 회복 (이사야 53장 7번째 설교) by Dr. R. L. Hymers, Jr.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53:6). (이사야 53:4, 5, 6, 8, 10, 11, 12) I. 첫째, 모든 인류의 죄의 일반적인 회개, 사 53:6상; II. 둘째, 각자의 특별한 죄의 개인적인 고백, 53:6하. III. 셋째, 모든 죄를 위한 그리스도가 대신한 대속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