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자유주의 신학에서 DR. SUNG과 함께

(DR. JOHN SUNG의 설교 #2)

WITH DR. SUNG AT THE LIBERAL SEMINARY
(SERMON #2 ON DR. JOHN SUNG)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Monday Evening, June 22, 2009
이 설교는 2009년 6월 22일 월요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바”
(에베소서 1:6).


1930년대의 위대한 중국 복음전도자인 Dr. John Sung 의 삶 대해 저는 그동안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Dr. Sung의 삶을 공부하면서 저의 삶과 여러 비슷한 공통점들과 몇 차이점들을 발견 하면서, 저의 설교 독자 분들에게 흥미를 주기 위하여, 중국어, 인도네시아, 한국어, 일본어, 타갈로그 (필립핀), 아랍어, 러사아어, 스페인어, 불어, 폴란드어, 그리고 영어로 번역하여 저의 웹 사이트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초기

저의 초 생애와 Dr. Sung 과는 여러 주된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그는 크리스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저는 불신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판매원 이었습니다. Dr. Sung의 아버지는 목사 였습니다. 그의 아버지께서도 Dr. Sung 이 목사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제가 목사 되기를 원하지 않으셨습니다. Dr. Sung은 처음부터 아주 뛰어난 학생이었습니다, 20대 중반의 학생으로서 박사 학위를 21개월만에 미국 대학교에서 얻게 되었습니다. 저는, 반대로, 고등학교를 중태하였고, 야밤 학교를 다니면서도 힘들어 하였고, 성경학교에서도 실패하였지만, 학교를 막 떠나기 전 회심을 하였습니다. Dr. Sung은 언제나 빛나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학사 학위를 Cum Laude(수석) 로 졸업하였습니다. 그는 화학과 석사학위를 9개월 만에 졸업을 하였고, 화학과 박사학위를 21개월만에 졸업을 하였습니다. 저는 회심하기 전까지는 공부를 잘 못했습니다. 고등학교에서 실패하였고 대학교를 처음 들어갈 때도 실패를 하였습니다. 그는 신학교에 있었을 때 회심하였고, 저는 두번째로 대학교에 입학하였을 때 회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961년9월 28일 Biola대학교에서 채플 시간, Dr. Charles J. Woodbridge 의 설교를 들을 때 회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Dr. Sung은 뉴옥에 있는 Union Theological 신학교에서 1학년 때 회심하게 되었습니다.

신학교 생활

Dr. Sung이 자유주의 Union 신학교를 다닐 때 저와 여러 비슷한 공통점들이 발생하게 됬습니다. 저는 California 주 Huntington Park 시에 있는 First Baptist 교회에서 제가 회심하긴 전부터 사역자로 초청을 받았습니다. Dr. Sung처럼 저는 이 때에 중국인들에게 복음 전도 하는 일에 관심을 쏟았습니다. James Hudson Taylor의 인생에 대한 책을 읽은 후와, John Wesley 의 신문을 읽은 후, 하나님께서 저를 선교사로 홍콩이나 대만으로 부르셨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1960년 초반기 때 중국어를 공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Los Angeles City College를 다니기 시작하면서 중국어 공부를 멈추었습니다. 1961년 1월 초때 저는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 (중국인 교회)를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 때 공부하는 당시 매우 바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밤에는 대학교를 다니면서, 주일에는 가르치면서, 매주 교육관에서 애들을 위해 설교를 하였고, 또한 많은 시간들을 First Chinese Baptist Church에 다른 예배에서 봉사 하였습니다. 저는 낮에는 직장을 다녔고, 밤에는 대학교를 다녔습니다. 주말에 교회에서 했던 모든 봉사들은 힘든 스케줄 이었습니다. 저는 당시 대통령 선거 후보인 Richard Nixon이 추천하는 책을 일게 되었습니다, 제목은 The Power of Positive Thinking 이며, 저자는 Dr. Norman Vincent Peale 이었습니다. 저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Dr. Norman Vincent Peale이 자유주의자 인 것을. 하지만 이 책의 한 장에서 저한테 긍정적인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 장에서 저자는 빌립보서 4장 13절을 외우라고 기록하면서, 이 구절의 약속을 붙잡으라고 주장 하였습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13).

이 구절의 약속을 붙잡으라는 주장이 저의 인생에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저는 매일 이 빌립보서 4:13절을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약속이 저한테 현실로 다가옵니다, 그리스도께서 저한테 힘을 허락하셔서 학업을 잘 할수 있게, 그 와중에도 Division of Corporations of the State California 에 편지부나 기록부에서 일하면서; 동시에 야간학교를 다니면서, 주말에는 First Chinese Baptist 교회에서 봉사하면서. 저는 Cal State L.A.를 1970년 봄학기때 졸업을 하였습니다.

이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는 남침례교협회 (Southern Baptist Convention)의 소속이었습니다. 남침례교인들은 제가 신학교를 다녀야 안수를 받을 수가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제가 아무리 1960년 First Southern Baptist Church of Huntington Park 에서 설교 자격증을 받았었고, 1970년 학사학위를 받았다 하여도, 남침례교에서는 3년동안 신학교를 거쳐 목회 석사학위를 얻어야 목사 안수를 준다고 말씀하였습니다. 저는 그동안 많은 돈을 모으지 못해서 Talbot School of Theology at Biola 를 다니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San Francisco 북쪽, Marin County, Mill Valley시 에 있는 Golden Gate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를 다녀야 한다는 선택의 느낌을 얻었습니다. 저는 이 신학교가 진보적인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의 리더들이 말하기를 그렇게 영향을 주지 않을 거라고 하면서 저의 담임 목사님, Dr. Timothy Lin 이(Bob Jones University에서 대학원 교수였던) 저에게 이 교회에서 섬기면서 수년동안 보수적인 신학과 성경을 가르쳤기 때문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들은 저를 Golden Gate Seminary에 보내는 것을 격려하였지만, 최고의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이 학교를 다니면서 저는 사역을 거의 내려 놓을뻔 했습니다, 그 당시 너무 진보적인 학교이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더 보수적입니다). 그러나 제가 Golden Gate에 다닐 때에는 극단적인 진보적이었습니다, Dr. Sung 이 1926년 가을 때 다니던 뉴욕에 있는 Union Theological Seminary 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Union Seminary는 Golden Gate와 동일한 진보적인 관점을 가키켰습니다. Dr. John Sung 의 전기 작가가 Union Seminary 대해서 주장하기를,

[John Sung]은 멀지 않아 성경의 접근성과 기독교의 믿음은 철학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모든 문제는 인간의 이성을 비롯해 논쟁이 되었습니다. 성경에서 나타나는 모든 일들이 과학적으로 증명이 안되는 것은 불신이라고 여겼습니다. 창세기는 비역사적이라고 여겨졌고 기적의 대한 믿음들은 비과학적이라고 여겨졌습니다. 예수님의 대한 역사는 이상적인 모방으로만 나타냈고, 상징적인 의미로서 그분의 죽음과 그분의 육체적인 부활도 부정하게 되었습니다. 기도도 [가치없는] 부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의견들을 반대한다는 것은 조롱거리와 비웃음을 당하는 대상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Leslie T. Lyall, A Biography of John Sung: Flame of God in the Far East, 1965 edition, pp. 29-30).

바로 저도 정확하게 이러한 가르침을 Golden Gate 신학교에서 3년동안 배우게 되었습니다.

신학교에서, Dr. John Sung은 어렸을 때 목사이신 아버지로부터 배웠던 믿음을 다 잃어버렸습니다. 그는 불교와 도교를 공부하기 시작하였고, Lao-Tze(도교철학)를 가르키게 되면 그가 추구한 평화를 얻게 될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는 Lao-Tze의 Tao Teh Ching을 번역하였고, 그리고 도교 철학자의 관한 책을 그의 강의 중 한 시간에서 읽었습니다. 또한 그는 불경을 기숙사에서 혼자서도 읽게되었습니다, “자신을 부인하게 되면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불교의 가르침으로 소망하게 되면서… 하지만 그의 마음은 아직도 어두움에 갇혀 있었습니다” (Lyall, ibid., p. 31).

“이러한 정신 상태에서 그는 동창생인 중국인과 우정을 통해서 위로를 얻게 되었고, 그 우정이 깊어져 사랑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부모님들이 중국에서 한 여자와 약혼을 시켰던 사실로 [이 교제를 그만 하게 되었습니다]. 이 우정의 감정적인 연줄이 그의 정신상태를 더 괴롭게 하였고, 그의 삶 자체는 견딜수 없게 되었습니다. ‘내 영혼,’ 그가 기록하기를, ‘광야에서 떠다녔다. 나는 잠을 자지도 못했고, 먹지도 못했다… 내 마음은 깊은 불행으로 채워져 있었다’” (Lyall, p. 31). 여기를 클릭 하셔서 Dr. Sung의 일대기를 보세요, “I Remember John Sung,” by Rev. William E. Schubert, 아니면 www.strategicpress.org 로 가세요.

John Sung이 진보적인 신학교에서 느꼈던 많은 감정과 경험도 저한테 똑같이 Golden Gate에서 3학년때 체험하게 됬습니다. 당시 저도 혼자 있었고, 깊은 우울함과, 사역을 평생 중지하고 싶었던 고민에 빠져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 저의 감정들이 John Sung과 비슷한 상황에 있었던 것이 었습니다.

변화

그러나 여기서는 중대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John Sung은 아직 회심을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진정한 회심을 1961년 9월 28일날 체험하게 됬습니다,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 Dr. Charles J. Woodbridge 란 설교자로부터. 저는 분명한 인도로 그리스도께 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분의 피로 씻음을 받고, 그 날 Biola College 에서 다시 태어나게 된것이지요.

깊은 우울증의 비슷한 상태로, Dr. Sung 은 그리스도께 나아가게 되었고 회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미 전부터 그리스도를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탄으로부터 시험을 받으면서 제가 사역을 할 수 있는 지 대해서 혼란이 왔었습니다.

어느 늦은 밤 저는 새벽 2시쯤에 깨어나서 한 말씀 구절이 생각나게 되었습니다,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바” (에베소서 1:6).

저는 침대에서 나와 이 말씀구절을 다르게 해석한 성경으로 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이러한 말씀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것은 네 것이다. 너는 ‘사랑하는 자 안에 받아 들이게 되었다.’ 네가 받아 들여지게 된 까닦은 바로 내가 사랑하는 내 아들 예수 안에 거하기 때문이다. 그 누구도 너를 받아주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할 수 있다. 너는 나로부터 받게 된 것은 내가 사랑한는 내 아들 ‘안에’ 있기 때문이다.” 저는 침대에서 빨리 나와, 옷을 입고 막 어둔운 밤을 향해 나갔습니다 – 신학교 뒤에 있던 조그만한 산으로. 멀리서, 저는 Golden Gate 다리의 빛을 볼수가 있었고, 서쪽으로는 Tamalpais 산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차가운 바람은 저의 머리카락을 날렸고,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다시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지금부터는 사람을 위한 설교를 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부터 너는 나를 위해 설교할것이다. 지금부터 너는 나의 설교자이다.” 또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제가 늙기 전에는 소명대로 사역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저는 뼈가 우스리면서 침대를 향해 갔습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설교자로 부르셨다는 것을 두번째로 알고 있으면서.

제가 목표한 Dr. John Sung 처럼 복음 전도자가 되거나, 해외 선교사가 된다는 것은 저한테는 평생 이루지 못할 일입니다. 저는 지금 많이 늙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기도하는 것은 동남 아시아나, 또한 전 세계가, 저의 복음적인 원고를 갔고 설교를 하는 것입니다, 나의 위치에 서면서, 나의 설교를 선포하면서, 내가 1961년쯤 20살 때 꿈꾸던 것을 실천하는 것이지요.

이제는, 오늘 밤 참석하신 젊은 사람들께 한 말씀이 있습니다: Extracts from the Diary of John Sung, Genesis, 2008 , 이란 책에서 말라시아인 Hwa Yong 목사님이 말씀하시기를,

지난 사십년 동안이나 저는 성인의 삶을 살면서, 아시아에 있는 교회들이 숫자적으로 성장하고 자신감이 상승한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점점 더욱더, 제가 느끼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시면서 그리스도를 선포하는 중대한 일을 [세계에] 나타내고 싶어 하신다는 일입니다. 하지만 아시아 교회가 신실하게 이 뜻을 행하려면, 수많은 사람들이 James Denny이 말한것과 John Sung이 명백하게 이해한 요점들을 마음으로 받아들어야 합니다… 새로운 아시아인 크리천들이 일어나야 됩니다, 특별히 오늘 날 젊은 세대로부터, 그들이 알아야 하는 것은 “현재 이 악한 세상을 대단히 거부해야 한다는 점 [자기 부인]. 만약에 대단한 기독교 직업이 존재한다면,” 적절하게 살아야 하는 도전을 받아야 한다는 점… 특별히 젊은 세대로부터! 바로 이 위대한 [자기 부인]의 의미를 의식하는 이들을 통해 큰 부흥 운동을 일으켜, 기독교를 직업으로 알고 있었던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왕국과 하나님의 영광으로 인도받게 하는 것입니다 (Rev. Hwa Young, The Journal Once Lost: Extracts from the Diary of John Sung, Genesis, 2008, pp. xiv-xv).

체념과 자기부인은 회심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죄를 고백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회심하기 위해 이 죄의 습관들을 끊어야 합니다. John Sung이 위대한 기독교인이 된 것은 위대한 회심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가 위대한 회심을 하게 된 것은 위대한 자기부인를 한 것입니다. 그는 자신이 받았던 학교 매달과 사교클럽의 금열쇠를 다 바다에 버렸습니다. 아무리 그가 화학 박사학위가 있었어도, 학문의 길로부터 등을 돌리며 중국에서와 동남아시아에서 가난한 자들과 버림받은 자들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John Sung은 본인이 삶에서 누릴수 있었던 즐거움을 다 포기 했습니다. 그가 회심하기 몇 저녁 전, 하나님께서는 John Sung에게 말씀하시기를,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료?” (마가복음 8:36).

그 어떠한 죄들이 여러분을 붙잡고 있으면 내려 놓으세요. 여러분의 죄를 세미하게 하나님께 고백하세요. 성령님으로부터 여러분을 깊게 회심하게 하세요. 세상을 끊으세요! 포기하세요! 여러분 삶의 첫번째를 그리스도께 드리세요. 예수 그리스도께 나가세요 그리고 그분의 보혈로 죄를 깨끗이 씻으세요. 그후 온 마음과 영혼과 생명으로 그리스도를 위해 살아가세요!

다같이 일어나서 찬송책의 마지막 노래를 부릅시다.

저의 눈을 여소서, 저를 위한 당신의 진실함이 보일 수 있도록
저의 손에 그 놀라운 열쇠를 주셔서 자유를 얻게 하소서.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저의 귀를 여소서, 맑은 음성을 들려주실 때 제가 듣게 하소서;
파도소리처럼 나의 귀에 밀려올 때, 그릇된 모든 것은 사라지게 하소서.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저의 입을 여소서, 제가 따뜻한 진실을 감사함으로 여러곳에 맺을수 있도록;
저의 마음을 여소서 그리고 당신의 자녀들과 함게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하게 하소서.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Open My Eyes, That I May See” by Clara H. Scott, 1841-1897).

마가복음 7:31-35절을 큰 목소리로 읽으세요. 두번째 줄을 부르세요.

“예수께서 다시 두로 지경에서 나와 시돈을 지나고 데가볼리 지경을 통과하여 갈릴리 호수에 이르시매 사람들이 귀먹고 어눌한 자를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 안수하여 주시기를 간구하거늘 예수께서 그 사람을 따로 데리고 무리를 떠나사 손가락을 그의 양 귀에 넣고 침 뱉아 그의 혀에 손을 대시며 하늘을 우러러 탄식하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에바다 하시니 이는 열리라는 뜻이라 그의 귀가 열리고 혀의 맺힌 것이 곧 풀려 말이 분명하더라” (마가복음 7:31-35).

후렴을 부르세요 – “나의 귀를 여소서.”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마가복음 7:33절을 크게 읽으세요.

“예수께서 그 사람을 따로 데리고 무리를 떠나사 손가락을 그의 양 귀에 넣고 침 뱉아 그의 혀에 손을 대시며”
      (마가복음 7:33).

예수님께서는 손가락을 그 남자의 귀에 넣었습니다. 예수님은 침을 뱉으시고 그 사람의 혀를 만졌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지금 현재 여기 없으시지만, 성령님을 보내셔서 동일한 기적을 지금 하고 계십니다. 그분이 여러분의 귀를 열어야 여러분이 들을 수 있습니다. 그분이 여러분의 혀의 힘줄을 풀어줘야 여러분의 죄를 고백할 수 있습니다. 후렴을 부르세요, “나의 귀를 여소서.”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마가복음 7:37절을 크게 읽으세요,

“사람들이 심히 놀라 가로되 그가 다 잘 하였도다 귀머거리도 듣게 하고 벙어리도 말하게 한다 하니라”
       (마가복음 7:37).

예수님께서는 귀머거리를 듣게 하셨고 벙어리를 말하게 하셨습니다. 오늘 날 예수님은 성령님을 통해 같은 기적을 행하십니다.

부탁을 드리지만 요한복음 16:7-11절을 크게 읽으세요,

“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 (요한복음 16:7-11).

후렴을 부르세요, “나의 귀를 여소서.”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부르세요 “나의 마음을 여소서.”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여러분 자리에 앉으세요. 요한복음 16:7절을 보세요.

“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요한복음 16:7).

예수님께서는 보혜사를 보내십니다, 바로 성령님 입니다, 예수께서 개인적으로 귀머거리나 벙어리한테 하신 동일한 일들을 하시기 위하여.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 (요한복음 16:8-11).

그러나 어떻게 성령님이 여러분의 죄와 의와 심판을 드러나게 하시면서 “보혜사”라고 부를수 가 있습니까? 여러분의 죄가 드러나기 전에는 진정한 위로를 얻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부르세요, “저의 마음을 여소서.” 부탁을 드립니다, 일어서서 부르세요.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이제는 요한복음 16:14-15절을 읽으세요.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리라 하였노라” (요한복음 16:14-15).

그리스도께서는 그 자리에서 손가락을 그 사람의 귀에 넣으시고 그의 혀를 만지셨어요. 지금은 성령님께서 “shall take of mine and make it known to you.” 현대어로 번역하면, “성령님께서 나의 것들을 갔고 네게 알릴 것이다.” 같이 부르세요 “Open my Heart,”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바로 이렇게 회심이 일어납니다. 주 성령께서 여러분의 귀를 열으셔서 선포된 말씀을 듣게 합니다. 말씀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나의 귀를 여서소.”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그 다음 성령님께서 여러분을 책망합니다. 여러분의 죄를 확신시킵니다. 여러분은 입을 열으셔서 죄를 자백해야 합니다. 성경에서 기록하기를,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에 우리를 깨끗게 하실 것이요” (1 John 1:9).

“나의 마음을 여소서.” 부르세요.

이 시간 잠잠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준비합니다,
        당신을 보기 위하여,
저의 눈을 여소서, 빛을 비춰 주소서, 신성한 성령이시여!

그럼으로 오직 “성령께서 그리스도의 것들을 네게 알릴것이다.”

그리스도와 여러분을 막는 것은 죄뿐입니다. 여러분은 죄를 자백하시고 회계를 햐셔야 합니다. 시편 139:23-24을 부르세요, “오 하나님, 나를 살피소서.” Scofield 성경에서 667 장.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시편 139:23-24).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