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사탄으로부터 혼미케 된 마음

(MINDS BLINDED BY SAT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5월 17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May 17, 2009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체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린도후서 4:3-4).


저는 고린도전서 2:14절 대해서 예기한적이 있습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제가 이 설교를 했었을 때, 매우 단순하게,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이 의미한다는 것이 바로 “십자가의 도”이고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심”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고린도전서 1:18; 2:2). 그 이후 저는 개종하지 않은 여러 청년들을 개인적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들 중에서 한 학생만 “십자가의 도”와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심”을 기억하지 못하였습니다. 저는 강력하게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못박히심 대해서 설교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다 기억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복음의 첫 핵심 입니다. 그러나, 제가 조금 다른 방법으로 설교를 했기 때문에, 그들이 기억을 못한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린도전서 15:3).

그들은 이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바로 잊어 버렸습니다!

수년동안 지내 오면서, 깨어나지 못하는 죄인들의 대한 사실을 저는 발견 했습니다. 이들은, 글씨 그대로, 복음에 대한 장님 입니다. 이들에게 감쳐져 있습니다. 본문 말씀에서는,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린도후서 4:3).

여기서 “가리운”의 단어를 주목하세요.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성경이 의미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이 가리워져 있거나 열려져 있는 것입니다. 오직 두 부류의 사람만이 존재합니다. 성경에 의하면, 여러분은 영생하거나 멸망합니다. 더 나아가, 여러분이 구원을 얻으시지 못했다면, 복음이 여러분에게 가리워져 있습니다. “복음”이란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의 죄를 치루기 위해서 죽으셨고 우리를 살리시려고 사망에서부터 부활하신 것입니다. 아주 단순한 말로 들릴 수 있습니다 – 명백하고, 단순한 복음의 단어들. 그러나 여러분이 만약에 방황하고 계신다면 이 단어들의 실제로부터 가리워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단어들을 외울실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3-4), 하지만 이 말씀의 실제와 중요성은 외워지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여러분으로부터 가리워져 있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린도후서 4:3).

이 이유 대해서는 다음 구절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고린도후서 4:4).

제가 어렸을 때 저의 어머니께서는 한 아이의 눈이 뾰족한 스틱으로 “밖으로 나와”있다는 말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나무 조각이 눈에 찔러 있다는 생각에 얼마나 흉악하고 평생 장님이 된다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이 세상의 신”을 믿지 아니하는 자들에게 하는 일입니다. 바로 “이 세상의 신”이 하는 것입니다. 이 문장은 하나님이나 예수님의 아버지를 가리키지 않습니다. 사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사탄은 “이 시대의 신”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리고 사탄이 여러분의 눈을 밖으로 나오게 합니다. 바로 사탄이 복음에 대해서 여러분의 마음을 혼미케 합니다.

인간은 아주 영리할 수 있습니다. 인간은 아주 높은 점수를 학교에서 얻을 수 있으며 학업의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인간은 최고의 사업가가 될 수 있으며, 유명한 과학자나, 존경받는 대학 교수나, 아니면 복음을 설교하는 교회에 오래 다닐 수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의 구원 대해서 캄캄할 수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사탄이 복음 대해서 마음을 혼미케 했기 때문입니다.

이것들보다 더 놀라운 점은 인간이 성경에 대한 많은 지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이 알 수 있습니다, 외우고 선포할 수 있으며, 신학에 대해서도, 그리고 근본주의자도 될 수 있습니다, 전통주의자도 될 수 있으며 본인의 신념에 대해서도 옳을 수 있습니다. 성경의 대한 질문들도 답변할 수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음에 대한 실제와 신생 대해서 완전히 캄캄 할 수 있습니다, 니고데모처럼, 저녁에 그리스도를 찾아 온 사람.

우리는 사람들이 은혜와 죄와 구원 대해서 예기하는 말을 늘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와 성령님 대해서도 듣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 단어들 대해서 진정한 체험도 경험하지 못해보면서. 이들은 관찰도 합니다, 그러나 깨닫지는 못합니다. 이들은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사탄, 이 세상의 신이, 이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였습니다. 제가 이 구절을 다시 선포할 때 다 같이 일어납시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체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린도후서 4:3-4).

자리에 앉아 주세요. 여러분 중 여기 본문 말씀에서 나타나는 사람이 있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 중 그리스도의 구원 대해서 사탄이 눈을 멀게 했습니까? 다 같이 이러한 상태가 어떠한 것인지 주목 합시다.

I. 첫째로, 이 혼미케 됨은 보편적이다.

인간은 일반적으로 예수님과 복음 대해서 전혀 모릅니다. 그리스도 대해서 선지자 이사야만큼 명백하게 정의를 내린 사람은 없습니다,

“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에게 싫어 버린바 되었으며 [인간으로부터]… 자라 마치 사람들에게 얼굴을 가리우고 보지 않음을 받는 자 같아서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이사야 53:3).

이것은 온 인류가 그리스도와 복음에 대한 일반적인 해설입니다. 그리스도는 “인간으로부터 버림”을 받았습니다. 인류는, 전체적으로, 그리스도를 “귀히 여기지”않고 “중요시”하지 않습니다 (Strong).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바로 이것은, “우리는 그분을 중요시 하지 않습니다,” 이 이유는 사탄으로부터 눈이 가리워진 것입니다.

오늘날 젊은 청년들 사이에서는 이러한 일이 매우 정상적입니다. 이들은 그리스도나 복음에 대한 가치를 모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아직까지 회심하지 않았으면 이 요점이 사실입니까?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이 여러분에게 중요하지 않는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오랜 시간동안 교회를 출석하셨어도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것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매달리신 것의 대해 가치 있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교회를 다니시면서 저의 설교를 늘 들으시지만 그리스도의 복음 대해서 늘 생각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해서 거의 생각 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그렇지 않습니까? 여러분들 중 많은 분들이 스스로 아십니다! 그러면 왜 여러분들이 그분의 십자가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하시지 않으십니까? 해답은 오늘 본문 말씀에 나와있습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사탄]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며…” (고린도후서 4:3-4).

이 사탄의 혼미케함은, 그리스도의 복음 대해서, 여러 곳곳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거의 모든 분들이 (자신도 포함) 사탄으로부터 복음 대해서 눈이 멀어져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한 혼미케함은 아주 평범한 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씀에 대해 진정한 가치를 느끼지 못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린도전서 15:3)

이 이유는 사탄으로부터 영적의 눈이 멀어진 것입니다. 이들은 그리스도의 말을 듣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도께서 말씀하실 때,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마가복음 16:16)

이 이유는 위대한 영적인 진실을 보지 못하게 사탄이 눈을 멀게 한것입니다. 이 요소도 여러분이 포함된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스펄젼 목사님이 말씀하시기를,

사람들은 크게 눈을 뜬 상태로 위험한 상황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러분들 중] 지금도 들어가고 있습니다… 위험의 생각 없이 맨 끝으로 [심판대] 들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눈이 먼 것입니다. 이 끔직한 평화의 양심, 이 양심이 [여러분을 귀찮게] 할 때 영을 식게 하며, 정의와 사망으로 장난하는, 이 현상들이 바로 [여러분]이 장님이란 것을 증명합니다 (C. H. Spurgeon, “Blinded by Satan,”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5 reprint, volume XXXIX, p. 183).

이 사탄의 혼미케함은 매우 평범한 일이며 회심하지 않은 여러분은 주님의 십자가와 죄의 대한 일에 눈이 멀어져 있습니다.

II. 둘째로, 사탄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을 혼미케 한다.

어떠한 사람들은 세상의 것들로부터 눈이 멀어져 있습니다. 이들이 말하기를, “나는 매번 주일 아침과 매번 토요일 저녁에 교회로 가지 못합니다. 나는 학업이 너무 많아서여.”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제 직장 나가는 일만으로도 충분히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교회에서 예배드리는 시간은 없습니다.” 여러분의 직업, 여러분의 학업, 여러분의 돈 – 이것들만 여러분에게 중요합니다. 성경이 가리키기를,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요한1서 2:15)

그러나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은 오직 땅의 있는 것들로만 염려합니다. 사탄은 여러분의 마음을 절대적인 세속의 요소들로 혼미케 합니다, 세상에 것들로만 생각하게 여러분을 유혹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가족이 거짓의 종교를 믿기 때문에 사탄으로부터 소경이 되었습니다. 이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그리스도를 믿을 수 있지만, 저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화를 내실 거에요.” 이들이 깨닫지 못하는 점은 교회를 다니는 거의 모든 사람이 동일한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이들은 자신들의 상황만 특별한 줄 생각합니다. 오늘 아침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부모님들도 진정한 기독교인이 아니었습니다, 교회도 못 나오게 하신 부모님들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아비나 어미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치 아니하고” (마태복음 10:37).

제가 두려운 것은 여러분들의 부모님들의 거짓 신념이 사탄으로부터 혼미케 하여 여러분께 피해를 끼쳐 평생 그리스도를 모르게 하는 것입니다.

다른 이들은 친구를 잃을까 사탄으로부터 소경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교회에 오시는 것을 즐기십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학교나 직장에 돌아가셔서 여러분을 세상으로 빠지게 하는 사람들과 “어울립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잘못된 사고로 채우고 하나님 대해 혼동케 합니다. 이들의 예기는 세속적입니다 – 그리고 사탄은 이들을 사용하여 여러분을 혼미케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 하지 말라”
       (고린도후서 6:14).

사탄이 여러분의 친구들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영혼을 저주하여 영원한 불로 빠지지 못하게 하는 것이 저의 소원입니다. 사탄이 여러분을 지옥으로 빠지지 못하게 하는 것이 저의 소원입니다. 수많은 젊은 청년들은 그들의 나쁜 친구들이나 친구를 잃을까 봐 혼미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고린도후서 6:17, 18).

지역교회에서도 이러한 현상들이 일어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방황하는 “교회 애들”과 밀접한 관계에 있으면, 그들과의 관계로부터 자유하시고 따로 있으세요, 아니면 사탄이 그들의 위선을 사용하여 여러분을 혼미케 할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따로 있으시지 않으시면, 그들의 부정직한 비평과, 비꼬는 행동과, 낄낄 비웃는 말로 사탄이 사용하여 여러분을 혼미케 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와서 따로 있고… 내가 너희를 영접하리라.”

또 아주 평범하게 소경이 되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이것은 기독교의 외적인 형식으로 소경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경건의 모양” (디모데후서 3:5) 이 있는 분들입니다. 하지만 그리스도 안 깊이 뿌리를 내린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들의 마음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 밖혀 있지 않습니다. 이들은 외면적으로 하나님을 믿고 교회에 출석하기 때문에 행복하고 방해를 받지 않는 삶을 살아갑니다. 하지만 이들의 얕은 종교성이 복음적인 그리스도의 실제를 못 보게 합니다. 지금 깨어있지 않으면, 이러한 얕은 교회 사람들은, 곧, 지옥에서 깨어날 것입니다. 그때는 이미 늦어진 것이지요. 어떻든 이들은 지금도 소경입니다, 외면적인 텅 빈 신앙인으로서.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고린도후서 4:3-4).

III. 셋째로, 어떻게 이 소경됨이 치료될 수 있는지.

여러분은 이렇게 자문하실 것입니다, “어떻게 복음의 대한 나의 소경됨이 치료될 수 있을까?” 첫째로, 여러분 스스로가 소경이란 것을 느껴야 합니다. 여러분이 소경이라는 점에 괴로움을 느끼셔야 합니다. 여러분께서 영적인 소경이라는 점이 아무 걱정을 끼치지 않은 이상 그리스도 안에서 치료를 얻지 못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계속 모르실 것입니다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것과…” (요한계시록 3:17).

여러분의 눈 먼것이 무시무시한 상태인것을 느끼셔야 합니다. 스펄젼 목사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조심하라 눈이 멀게된 것[징조]이 당신을 심판으로 몰기까지. 인자가 매달리기 전에, 처음으로 한 것이 얼굴을 가리웠다; 그리고 인간이 영원히 멸망하기 전, 처음으로 사탄이 한 짓은 그가 보지 못하게 눈을 가리웠다. 이제 불쌍하고 소경된 삼손은 블레셋 사람들에게 희롱거리가 될 것이다; 이제는 이들이 원할 때 죽일수 있다는 희망을 한다. 양심이 가리워지는 것을 조심하라; 영원한 멸망의 전주이다. 하나님은 영원한 멸망으로부터 구원하신다! (ibid., p. 188).

만약에 여러분이 눈 먼것을 못 느끼시면, 그리고 치료를 받고 싶지 않으시면, 여러분은 사탄으로부터 잠에 빠지실 것입니다 – 그리고 오직 지옥에서만 눈을 뜨실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부자의 대한 이러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누가복음 16:23).

얼마나 끔직한 일입니까, 여러분의 눈이 지옥에서 열려지면은! 여러분이 회심을 하고 싶으시면은, 반드시 지금 회심하세요. 그리고 이 회심의 상황이 벌이지기 위해서는, 여러분은 반드시 눈 먼것을 느끼셔야 합니다, 소경이 되었다는 것에 깊이 괴로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통해 이 눈 먼것을 치료 받기를 원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로, 소경됨의 치료는 노력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예수님을 찾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만 여러분의 영적인 눈을 열으실 수 있습니다. 장님 바디메오는 잠잠히 있지 못했습니다. 예수님께서 길을 내려 오실 때, 바디메오는 소리를 질렀습니다,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마가복음 10:47).

주위에 있던 무리는 그를 잠잠케 하지 못했습니다. 시도는 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를 못 말렸습니다. 그는 굳은 결심으로 예수님께 나아가 그의 눈 먼것을 치료받기 원했습니다. 그 무리는 바디메오를 못 말렸습니다! 그들은 바디메오를 잠잠케 하지 못하였습니다!

“많은 사람이 꾸짖어 잠잠하라 하되 그가 더욱 심히 소리질러 가로되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는지라” (마가복음 10:48).

예수님은 멈추셨습니다. 예수님은 그 무리 뒤에 있던 장님을 바라 보았습니다.

“예수께서 머물러 서서 저를 부르라 하시니”
       (마가복음 10:49).

그리고, 바디메오는 예수님께 다가 갔습니다. 그는 눈이 먼 상태로 다가 갔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그가 다가가서, 소경처럼 비틀거리면서, 예수님의 목소리로 향했습니다. 예수님의 앞으로 왔을 때, 구세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네게 무엇을 하여주기를 원하느냐 소경이 가로되 선생님이여 보기를 원하나이다…저가 곧 보게 되어 예수를 길에서 좇으니라” (마가복음 10:51-52).

바디메오는 알고 있었습니다, 자기 자신이 불쌍하고 소경이며 영원히 방황할 것을. 그 누구도 아닌 예수님만이 본인의 시야를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을 그는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온 힘과 마음을 다해 예수님을 만나기 원했습니다. 그에게 제일 중요했던 것은 그리스도를 만나는 것이었습니다. 그가 구세주를 만났을 때, 그리스도는 그의 눈을 보게 하셨습니다. 바로 이 상황은 신생의 모습입니다. 바로 회심의 영상적인 삽화입니다. 바로 이것이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여러분도 반드시 바디메오처럼 그리스도의 만남을 중대하게 여기셔야 합니다!

사탄은 여러분의 마음을 죄의 능력으로 혼미케 하였습니다. 오직 그리스도께서만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눈을 여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부폐된 마음을 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회심시킬 수 있습니다 – 소경된 죄인으로부터 진정한 크리스천으로. 사탄은 여러분을 수년간 죄를 통해 혼미케 하였습니다 ,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의 마음을 열으실 수 있으시고 순간적으로 회심을 일을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소경으로서 교회를 오랜 시간동안 오실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린도전서 15:3)

그분께서는 우리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분의 피는 여러분의 죄를 씻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정당하게 하며 그분의 귀한 보혈로 여러분을 깨끗히 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눈을 뜨게 하실 수 있으며 죄의 대한 양심으로부터 여러분의 영혼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스펄젼 목사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이러한 말들을 할지라도, 거룩한 빛의 광채가 어두운 마음속으로 비춰져야 합니다! 구원은 여러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우리가 사망에서부터 생명으로 한 순간에 이루어 집니다. 바로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순간에, 우리는 구원을 얻습니다. 바로 그분이 십자가에 매달리는 모습을 우리가 보는 순간, 우리의 죄악은 용서를 받는 것입니다 (ibid., p. 189).

다같이 일어서셔서 찬송가 6장을 부르십시다. 네번 째 절을 부르세요. 네번 째 절을 부르실 때 가사를 생각하시면서 의미하세요.

내 죄가 심히 무거워
   구하여 줄이 없으니
네 의심 떨쳐 버리고
   주께로 거저 갑니다!
(“Just As I Am, Without One Plea” by Charlotte Elliott, 1789-1871).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Dr. Kreighton L. Chan이 마가복음 10:46-52절을 봉독 하셨습니다.
설교 전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특송 솔로로 찬양 하셨습니다.
“Then Jesus Came” (by Homer Rodeheaver, 1880-1955).


설교 요약

사탄으로부터 혼미케 된 마음
(MINDS BLINDED BY SATAN!)

by Dr. R. L. Hymers, Jr.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체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린도후서 4:3-4).

(고린도전서 2:14; 1:18; 2:2; 15:3-4)

I.   첫째로, 이 혼미케 됨은 보편적이다, 이사야서 53:3;
고린도전서 15:3; 마가복음 16:16.

II.  둘째로, 사탄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을 혼미케 한다, 요한일서 2:15; 마태복음 10:37; 고린도후서 6:14, 17, 18;
디모데후서 3:5.

III. 셋째로, 어떻게 이 소경됨이 치료될 수 있는지, 요한계시록 3:17; 누가복음 16:23; 마가복음 10:47-49, 51-52;
고린도전서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