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대홍수의 전통들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8월 26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August 26, 2007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태 복음24:37-39). |
우리 시대의 많은 신복음주의 자들은 대홍수를 하잖게 다룹니다. 그들은 어린이들의 이야기책들에서 뽑아 내어서 그것을 행복한 동물들과 새들로 아름다운 방주를 밝게 그려놓았습니다. 아이들은 주일 학교에서 이런 종류의 것들을 읽고 자라며 대 홍수에 대하여 동화처럼 생각하며 자라는 것으로 마치 한센과 그레텔이나, 아라비안 나이트, 걸리버의 여행기, 또는 해리 포터 이야기처럼 생각하는 것입니다. 저는 노아의 방주에 대한 어리석은 소설이 진정한 그리스도교에 대해서 사람들에게 편견을 갖게 한 현대 특징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디즈니화한 어리석은 책들의 어떤 것도 없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대홍수와 노아의 방주의 이야기는 아주 진지하고 굉장히 어두컴컴한 것입니다. 도덕이 무너진 것은 대홍수의 심판을 불러온 것이고 너무 어두컴컴한 것으로 우리들에게 깊이 말해주고 있습니다. 상상할 수 없는 공포가 수반하는 대 홍수는 그 자체로 어린 아이들의 마음 앞에서 생생하게 사실을 가져오지 말아야 하는 것입니다. 대홍수의 사건은 어른들이 자료이고, 그것은 어른들의 마음에서 이해하고 감사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많은 주제에서 너무 멀리 심각하게 어린 아이들에게 완전하게 이해되어지고 있습니다. 그 방주와 대홍수는 이런 주제들 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 저는 문자적인 방주가 있었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인류 종족들의 각각 파생된 대홍수의 이야기를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들은 이들 고대 이야기들이 노아 자신의 시대로부터 고대로부터 손으로 내려온 것으로 믿습니다. 요한 왜릭 몽고메리 박사는 말하기를:
전 인종 가까이에 우물의 파괴는…그들의 자녀들에 의해 기록으로 남겨졌고, 이런 공포의 습격의 인상들은 그들의 먼 후손들인 현시대에 그것을 아직도 잊지 않게 된 것입니다. 그것은 거의 모든 지역의 나라들에…나타나는 것이며 그리고 야만인 종족 사이까지 있는 것입니다 (요한 왜릭 몽고메리 박사., 노아의 방주의 탐색, 베다니 하우스, 1974, 25면).
헨리 할레이 박사는, 할레이의 성경 핸드북에서, 우리들에게 사실상 모든 고대의 문명은 그의 고대 전통에 대홍수의 기억들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포함되는데,
바베론, 앗시리아, 이집트, 펄시안, 힌두, 그리스도, 중국, 프리기아, 피지 아이랜드, 에스퀴마우스, 호주 원주민 아메리칸, 브라질, 페루비안, 인디안[인디아로부터], 그리고 실지로 모든 인류 종족의 부족들과, 셈인계, 아리안, 투라니안 – 대홍수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모든 인류를 물로 멸망시킨 것을 가지고 있으며 오직 한 가족만 제외되고, 그리고 그것은 그들이 나누어지기 전에 모든 이들 종족들은 조상들의 기억에 지울수 없는 것으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헬리 할레이, 할레이의 성경 핸드북, 리젠시, 1989 재판, 75-76면).
엠. 알. 데한 박사는 이들 고대 대홍수의 전통의 여러개의 쉽게 읽을 수 있는 리스트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대홍수에 대한 한 이집트 전설은 말하기를 오래전에 신들이 큰 홍수로 지구를 깨끗하게 하였는데 그것으로부터 약간의 목자들이 높은 산으로도 올라감으로 도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동인도의 전통은 위대한 교사인 마누가 홍수로부터 온 물고기가 경고를 하였고 안전한 곳을 찾기 위해 배를 지으라고 명령하였습니다. 마누는 그래서 케이블로 그의 배를 물고기 머리의 뿔에 붙잡아 매었고, 그리고 인디아 산으로 향하여 밧줄을 나무에 붙잡아 매었다는 것입니다.
중국 전통에는 다음처럼 홍수를 묘사하였는데, “그리고 지금 천국의 기둥들은 무너졌고, 지구는 기초가 흔들였으며, 태양과 별들은 사라졌고, 지구는 쪼개져서 그리고 지구가 물속으로 빠져 들어가고 그리고 넘쳤습니다. 모든 이들 마귀들이 하늘을 거역하는 타락한 사람들로부터 일어나서 우주의 초능력을 얕잡아 보았습니다.”
그리스인들은 말하기를 제우스 신이 화가 났으며 그리고 지구 명망으로 위협하였습니다. 프로메데우스는 그는 미래의 예언을 선물하였는데 그의 아들 듀칼리온에게 다가오는 홍수를 경고하였습니다. 그래서 듀칼리온은 방주를 지었고, 점차적으로 뎃살리아에 좌초하여 도망하였습니다. 그와 그의 아내 피라 (오직 생존자들) 가 지구의 사람들을 퍼뜨렸습니다…
영국에는 한 고대 드루이드 전설이 있는데 그것은 왜냐하면 사람의 악함 때문이며, 초능력자가 홍수를 보냈다는 것이고, 바다의 파토가 일어날 때 그들의 모두는 영국의 모든 섬 주위에 그들이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한 가장이 그룹을 찾아서 선택하여 한 튼튼한 배에 피신하여 홍수에서 살았고, 그리고 땅의 사람들이 다시 번식하였습니다.
아메리칸 인디안들 사이에, 홍수의 전통은 모든 종족들에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북쪽, 중앙, 그리고 남아메리카 120부족 중에 대홍수에 전설이 없는 종족은 하나도 존재하지 않으며 그것은 세 사람에서 여덟 사람들이 높은 사람으로 도망가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바벨로니안 전통은, 주전 14세기 시대로 돌아가서 큰 홍수가 지구를 한번 뒤덮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알데이츠 왕은 크로노스 신에 의해 경고를 받았고 그리고 명령을 내려 길이가 3,000피트 넓이가 1,200피트의 배를 짓고 그 속으로 왕과 얼마의 친구들과 많은 수의 동물들과 필요한 양식들을 싣고 그 홍수를 통과하였습니다. 이 전통은 또한 새를 밖으로 내어 보내고 그에게 다시 돌아왔다는 것과 연관이 있으며; 그러나 세번째에는 그들이 다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 배는 알메니아 산에서 와서 정박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바벨로니아로 돌아오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그러나 방주의 살아남은 자들은 (그처럼 전설은 말하고 있다) 아직도 콜시레니안 산에 살고 있습니다. 바벨로니안 전통은 넓이와 바닥과 방들과 층들에 대하여 아주 자세하게 제안하고 있으며 그것은 아마도 성경의 묘사의 왜곡되고 부정확한 버젼을 생각된다 (엠. 알. 데한 박사., 노아의 시대, 젠더밴, 1963년, 152-154면).
이들 전통들은 성경의 이야기가 사실임을 증명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들이 성경 이야기에 대하여 어떤 다른 밖으로의 증명이 필요한 것이 전혀 아니다. 우리들이 창세기가 하나님의 성령으로 감동된 말씀이라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아직도 이들 전통들은 고대 역사 속에 대홍수가 깊이 뿌리내린 것이다.
자 이 아침에 저는 방주에 대하여 우리들이 생각하여 보기를 원합니다 – 노아의 방. 그것은 배가 아닙니다. 그것은 한 방주입니다. 히브리 단어의 “방주”라고 번역된 것은 “테바”입니다. 그것은 궤 또는 상자라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피치로 덮여 있으며 그것은 칠흙 검정입니다. 그 방주는 검정색이 칠하여진 거대한 상자 그 이상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항해하기 위하여 만들어 진 것이 아니고, 그러나 겨우 폭풍속에 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 방주는 모델 또는 모형에 불과합니다. 우리들은 노아의 방주를 공부함으로 많은 위대한 성경의 진리들을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I. 첫째로, 방주는 구원 받는 것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경 베드로 전서를 펴시기 바라며, 제 삼장 이십절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하반절에 주목하시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 예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치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 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 (벧전 3:20).
우리들은 두개의 위해한 진리들을 이 요절에서 배우게 됩니다.
(1) “하나님이 참고 노아의 시대를 기다리셨습니다.” 그의 심판이 지구에 떨어지기 전에 하나님은 인내하시면 노아가 방주를 짓기까지 기다리셨습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사람의 년수가 120년이 될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창 6:3). 그 의미는 노아가 방주를 짓는데 120년이 걸릴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 노아는 믿지 않는 세상에 설교하였습니다 (참조. 벧후 2:5). 아마도 수 천만의 사람들이 이 큰 방주가 지어지는 것을 보러왔을 것입니다. 노아는 그들에게 홍수가 올 것에 대하여 설교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구원에 필요에 대하여 설교하였습니다. 아무도 없었고 오직 그의 자신의 가족들만 그의 설교에 주목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심판을 보내기 전에 참고 기다리셨습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시대처럼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거의 모든 사람들은 오직 오늘 날 구원의 메시지에 냉냉한 것이며 그들이 노아의 시대에 그러하였습니다.
(2) “약간의 사람들이 여덟 명의 사람들이 물에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오직 약간의 사람들만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이 마태복음 24:37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기를 마지막때에도 노아의 때와 같으리라고 하였습니다. 오직 약간의 사람들만 구원을 받았고, 그리고 약간의 사람들이 진정으로 지금도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구원 받았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다른 것들 사이에, 그것이 심판으로부터 구원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록 세상이 미래에는 물의 심판을 받지 않을 지라도, 심판은 올 것이며 그리고 오직 약간의 사람들만이 다가오는 심판으로부터 구원을 받을 것이며, 오직 노아의 시대에도 약간의 사람들만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심판이 우리 세상에 임할때에 구원을 받는 사람들 중의 한 사람으로 분명히 하시기 바랍니다.
예, 그 방주는 구원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방주 안에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베드로후서 이장 오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벧후 2:5).
그 방주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형입니다. 사람들이 구원을 받는 것을 오직 한길뿐입니다. 그들이 방주 속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아무도 없습니다” (요 14:6). 오늘 날 구원을 받는 길은 오직 한 길뿐입니다 – 그리고 그것은 예수님에 의하여 하나님의 아들에 의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의심의 여지 없이 노아의 시대에 많은 방법으로 구원을 받는 것으로 생각하였는데, 그러나 그들은 틀렸습니다. 구원을 받는 길은 오직 한 길 뿐이고 그리고 그것은 노아의 방주 속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을 위하여 그리스도께로 나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성경 창세기를 펴시고 육장 16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거기 창을 내되 위에서부터 한 규빗에 내고 그 문은 옆으로 내고 상 중 하 삼층으로 할지니라” (창세기 6:16).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방주의 문을 옆으로 내고” 하였습니다. 방주의 문을 오직 한개뿐입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의 문이라” (요 10:7).
예수 그리스도는 구원의 문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 10:9).
만약에 여러분이 구원 받기를 원한다면, 오직 구원의 문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오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그를 통하여 구원의 문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 방주의 문은 오직 하나입니다. 그들은 그 문을 통하여 반듯이 들어와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심판으로 멸망을 당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반듯이 예수님께로 나와야 하며, 하나님의 아들이거나, 아니면 여러분은 멸망을 당할 것입니다. 예, 그 방주는 구원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II. 둘째로, 방주는 하나님의 두려움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히브리서 십일장 칠절은 우리가 읽었는데,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지 못하는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방주를 예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히 11:7).
평범한 영어는 노아가 두려움으로 방주를 준비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두려움은 그를 조심스럽게 방주를 지었습니다. 그는 실지로 구원받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였고 그리고 그의 가족들의 구원 받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였습니다. 죄의 심판과 구원의 필요성은 그의 마음을 밤에도 무겁게 하였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그는 일어나서 다시 “두려움으로 움직였으며,” 방주에 일하러 갔던 것입니다. 그 방주는 심판이 다가온다는 메시지이고, 그의 가족들이 구원을 받기 위한 반응이고, 그는 설교를 행하였습니다 – 이 모든 것은 두려움으로 가득찼으며 그가 짓고 있는 큰 방주 위로 본 것처럼 하였습니다.
자, 성경을 통한 신실한 두려움에 대한 메시지가 있습니다.
1. 아담에 대한 것입니다,
“가로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창 3:10).
2. 아브라함에 대하여,
“해질 때에 아브람이 깊이 잠든 중에 캄캄함이 임하므로 심히 두려워하더니” (창 15:12).
3. 사라에 대하여,
“사라가 두려워서 승인치 아니하여 가로되 내가 웃지 아니하였나이다 가라사대 아니라 네가 웃었느니라” (창 18:15).
4. 모세에 대하여
“또 이르시되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이니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니라 모세가 하나님 뵈옵기를 두려워하여 얼굴을 가리우매”
(출 3:6).
5. 다윗에 대하여,
“다윗이 그 날에 여호와를 두려워하여 가로되 여호와의 궤가 어찌 내게로 오리요 하고” (삼하 6:9).
6. 고넬료에 대하여,
“고넬료가 주목하여 보고 두려워 가로되 주여 무슨 일이니이까 천사가 가로되 네 기도와 구제가 하나님 앞에 상달하여 기억하신 바가 되었으니” (행 10:4).
7. 바울에 대하여,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고후 5:11).
이 요절들의 모두는 킹제임스 번역처럼 엔 에이 에스 브이역에 가깝게 번역되었습니다. 아직도 현대 번역가들은 히브리서 11:7 처럼 오고 있는데 그들은 “물에 잠기다” 번역을 하였고 그리고 그들을 가능한대로 많이 약화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아담이 두려워하는 것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아브라함은 “큰 어두움의 공포를 갖고 있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라와, 모세, 다윗, 그리고 고넬료는 그들이 하나님의 현존하여 나타나실 때에 두려워하였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주님을 두려워함”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진정한 회심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는 결과인 것이 당연합니다. 죤 뉴톤이 쓴 그의 유명한 찬송, “나 같은 죄인 살리신”에서:
‘큰 죄악에서 건지신 주 은혜 (두려움에서 건지신) 놀라와.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죤 뉴톤 작, 1725-1807).
그 사람은 심판에 대한 두려움이 없고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이 없고 그리스도 안에는 절대로 들어오지 못하는 것입니다 – 우리의 구원인 방주. 노아의 시대의 사람들은 그 방주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 왜냐하면 그들은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노아는 들어갔는데 왜냐하면 두려움을 가졌습니다. 성경은 단순하게 말하기를,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지 못하는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방주를 예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이로 말미암아 세상을 정죄하고 믿음을 좇는 의의 후사가 되었느니라” (히 11:7).
여러분은 심판이 오는 것을 두려워하십니까? 당신은 하나님을 두려워하십니까? 방주는 신적인 두려움을 말하고 있습니다.
III. 세째로, 방주는 심판이 오는 것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베드로후서 삼장, 구절에서 우리가 읽었습니다,
“먼저 이것을 알지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가로되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이는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한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을 저희가 잊으려 함이로다 이로 말미암아 그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벧후 3:3-6).
성경의 이 요절은 우리에게 노아 시대에 물로 세상이 잠길 때에 우리 시대의 믿지 않는 세계는 큰 재앙이 일어나는 것을 “기꺼이 무시할 것”입니다. “이로 말미암아 그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벧후 3:6). 버논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어떤 굉장한 재앙이 일어났던 것을 증명하는 것이 아주 많으며, 그리고 모든 것들이 그들이 처음에 창조되었을 때로부터 계속되지 않은 것을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1983, 제 5권, 747면).
그리고 이 성경의 요절은 칠절에서 계속하여 우리에게 말하기를: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벧후 3:7).
바로 세상이 노아의 시대에 물로 멸망을 당하듯이, 그것은 미래에 하나님의 불로 멸망을 당할 것입니다.
많은 젊은 사람들이 모슬렘 테러들이 핵무기로 미국을 공격하려고 지금도 준비하는 것을 크게 두려워하였습니다. 우리들은 원자 폭탄의 불속에 우리 도시의 얼마가 올라가기 전에 우리들은 시간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세상이 불 탈것의 생각으로 두려워 떨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실현 가능한 것에 대하여 있는 것 만큼 염려하는 것이며, 우리들은 미래에 하나님의 심판의 불에 대하여 더 많이 생각해야하는 것이며, 그것은 베드로 후서 삼장에서 예언하고 있는 것입니다.
노아 시대의 사람들은 맞게 갔는데 그들의 삶은 그들에게 심판이 오지 않을 것처럼 살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 24:37-39).
오늘 날 여러분의 가족과 친구들이 진정한 크리스천들이 아니면 삶에 있어서 심판이 전혀 오지 않을 것처럼 맞게 살고 있는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 도시가 무서운 심판의 단 한번의 지진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우리 세계는 살아있는 지옥으로부터 단지 한번의 무서운 핵의 대파괴로부터 떨어져 있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무서운 심판으로부터 문명은 바로 한 스텝 또는 두 스텝 떨어져 있습니다.
저는 말하기를, 아모스 선지자를 인용하여, “당신의 하나님을 만나는 것을 준비하라” (아모스 4:12). 만약에 여러분이 안전한 방주에, 예수 그리스도의 팔안에, 있지 않다면 당신은 우리들 문제의 세상에서 앞에 놓여 있는 것을 준비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를 갚기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그는 그의 보혈을 흘려 주셔서 여러분의 죄들을 깨끗이 씻어 주실 것입니다. 그는 세번째 하늘로 올라가셨고, 하늘에서 통치자[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시는” (히 1:3; 8:1) 것입니다. 그리스도께로 나오세요! 안전한 방주로 오세요. 전능하신 하나님의 진노의 무서운 심판으로부터 안전한 그리스도께로 나오세요! 그리스도는 “만세 반석”이십니다. 오거스틴 토프레디는 기록하기를,
만세 반석 열리니
내가 들어갑니다:
물과 피를 흘린것
허리 상하여 흘린 피
죄의 갑절로 씻으시네,
죄의 허물과 능력으로부터 나를 씻기소서.
(“만세 반석” 오거스터스 토프래디 작, 1740-1778).
옛날 찬송의 말씀이 여러분을 그리스도께로 오게하고 그리고 그에게 완전한 구원을 위해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6:13-18.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만세 반석” (오거스터스 토프래디 작, 1740-1778).
설교요약 대홍수의 전통들 by Dr. R. L. Hymers, Jr.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태 복음24:37-39). I. 방주는 구원 받는 것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벧후 3:20; II. 둘쨰로, 방주는 하나님의 두려움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III. 방주는 심판이 오는 것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