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유대인들을 향한 하나님의 약속 (GOD’S PROMISE TO THE JEWS)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August 13, 2006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에스겔 37:12). |
저는 예언서를 설교하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 거의 모든 설교들은 잃어버린 자들을 회심하는 방향으로 선포되어야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이 세계 사건들의 동향으로 이 시간에는 중동의 위기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는 것이 우리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모든 크리스천들은 왜 우리가 전 마음으로 이스라엘인 이 작은 나라와 일반적인 유대인들을 후원하는지 알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프루드호맨씨가 조금 전에 읽은 성경의 요절은 예언서입니다. 우리는 대체로 이들 요절들을 회심과 부흥에 적용을 합니다. 그것은 그렇게 하는 것이 맞으며, 그들은 가장 확실한 예증이며 부흥에서 큰 숫자의 사람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보여 주며 그리고 그가 회심하였을 때 개인적인 것을 보여 줍니다. 그러나 에스겔 37장은 부흥과 회심의 적용에 대하여서만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가장 흥미 있게 읽을 수 있는 "설교의 황제" 찰스 스펄전의 글은, 말하기를 이들 요절들에 대하여 1864년으로 돌아갑니다. 스펄전은 예언서에 대한 설교를 아주 적게 하였습니다. 그의 설교의 이 요절에서 말하기를,
저는 지금 천년왕국론에 기꺼이 가지 않을 것이며 어떤 그 날짜들에 대하여 공론도 않을 것입니다. 저는 이런 것들에 대하여 어떤 것도 알지 못하고 그리고 저는 이런 조사에 나의 시간을 보내라고 사명을 받았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저는 차라리 예언서를 여는 것보다 복음서의 목사라고 불리우고...이것에 고정되었으며 어찌하든지 그것은 이 단어들에 어떤 의미가 있다면 이스라엘은 벌써 복원이 되었습니다...만약에 그 단어에 의미가 있다면 이것은 이 장에서 그 뜻이 분명합니다...[이스라엘]은 재구성되었으며; 그녀의 흩어진 뼈들은 붙어졌으며...그녀는 회복되었습니다; 그녀는 "죽음으로 부터"복원되었습니다(챨스 스펄전, "유대인들의 회복과 회심," 메트로폴리탄 태버내클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91년 재판, 제 10권, 428-429면).
얼마나 놀라운 서술인지요! 그는 1864년에 그것을 말하였습니다! 그 다음의 한 세기 가까이 이스라엘의 상태를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의 근대 나라가 설립되기 완전한 84년 전이며, 스펄전은 우리들의 본문을 문자적으로 적용하여 말하기를,
이스라엘은 지금 국가의 지도로 부터 사라져갔다...예루살렘의 왕권은 없으며...그러나 그녀는 복원되는 것이다; 그녀는 "죽음으로부터" 복원되는 것이다. 그녀의 자신의 아들들은 그녀의 모든 희망을 포기 하였을 때, 그리고 나서 그녀를 위해서 하나님이 나타나셨습니다. 그녀는 재조직되었습니다; 그녀의 흩어진 뼈들은 함께 모여졌습니다. 정부 조직은 다시 세워지고...한 국가가 세워질 것이다(같은 책).
"이스라엘은...재건되었던 것이다...한 나라가 세워진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84년 후에 발생한 것입니다! 1948년 5월 14일, 영국의 팔레스타인 통치가 끝날 때에, 그 이스라엘의 유대인 국가가 태동되었습니다! 유대인 나라의 평의회는 팔레스타인에서 선언서에 서명하였는데 그것은 이 땅에서 유대 사람들의 역사적인 정의와 국가가 출현하였습니다. 이 선언은 1947년 11월 29일에 연합국의 전체 의회에 의하여 이 새나라의 출범을 위한 기초로 채택되었습니다. 그 다음 해에, 1948년 5월 14일에, 하나님의 말씀이 완성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에스겔 37:12).
하나님이 유대인들에게 2,535년 전에 약속하신 것이 현실로 일어났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이스라엘 땅으로 너희를 인도하리라" -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하나님이 하신 것입니다!
지금, 이 아침에 저는 이 위대한 약속과 그것의 완성의 시작을 생각하면서 세 가지 단순한 진리들을 우리들이 보기를 원합니다.
I. 첫째, "무덤들"의 뜻.
본문은 말하기를,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하고..."(에스겔 37:12).
하나님이 무엇을 하신다는 뜻이며 그가 말씀하신 것은 그가 그들의 "무덤들"에서 그들을 나오게 하겠다고 하신 뜻이 무엇인가? 그 질문의 해답이 바로 우리 본문 이 장에 있습니다. 에스겔 37:21을 보십시오. 그것을 큰 소리로 함께 읽읍시다, "그럼으로" 라는 말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그 간바 열국에서 취하며 그 사면에서 모아서 그 고토로 돌아가게 하고"(겔 37:21).
그것은 아주 분명하게 에스겔 37:21에서 그 "무덤들"에 대하여 말하는 것은 21절의 이방나라들입니다.
자, 어떤 사람이 세계의 역사를 공부해서 잘 아는 사람이 유대인들은 로마의 군대장관 디도에 의하여 주후 70년에 이스라엘 그들의 조국으로부터 옮겨 졌다는 것입니다. 예루살렘은 주후 70년 9월 8일에 디도에 의해 함락되었다고 버노 맥기 박사는 말하였습니다,
유대인들은 흩어졌습니다. 디도는 그들을 노예로 잡아갔습니다. 그들은 로마에서 위대한 고대 원형 극장을 건축하였습니다.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ㅅ나, 1983년, 제 4권, 342쪽).
이것은 위대한 디아스포라(유대인들의 이산)로 알려졌습니다 - 흩어진 유대인들은 세계로 퍼졌습니다.
제가 1970년대 자유 남 침례교 신학교에 다니고 있을 때 교수들은 이 예언은 바벨론 디아스포라에 대한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유대인들이 주전 586년에 바빌론 포로로 잡혀 갔을 때 그리고 그것은 주후 70년의 디아스포라는 포함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바벨론 포로에 대한 예언까지도 믿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것은 그런 다음에 쓰였다고 말하였으며 그것은 진정한 예언이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자유주의자들은 성경을 전혀 믿지 않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말하는 것, 이 요절을 오직 바벨론 디아스포라에만 적용하는 것은 틀렸습니다. 그들 자유주의 교사들은 두 가지 이유에서 틀렸습니다.
(1) 첫째는 유대인들은 21절에서 바벨론으로 보냄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이방으로" 보냄을 받았으며 그리고 바벨론으로부터 돌아오지도 않았으며 "모든 방면에서,"
(2) 두 번째, 이 요절은 미래에 "하나님이 그의 영을 너의 속에 두리니" 그때에 다시 모일 것을 분명하게 예언하고 있으며 (겔 37:14). 그것은 바벨론으로부터 그들이 돌아왔을 때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앞으로의 사건이며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바로 지금 우리는 12절의 완성의 시작을 보는 것입니다. 미래에, 13절과 14절은 완성될 것입니다.
그럼으로 우리 본문의 성취의 시작은 1948년에 시작되었으며, 오직 58년 전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무덤들을 "열기" 시작했고 그것 때문에 유대인들은 세계의 나라들 속으로 "그들의" 무덤들에서 나오게 되었으며, 이방 나라들 속에서 독일이나 프랑스나 러시아나 많은 다른 이방 나라들로부터 빠져 나왔습니다. 그것은 오늘 날 아직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유대 사람들은 이방 나라들의 "무덤들"에서 예루살렘으로 아직도 나오고 있습니다.
II. 두 번째, 그 이유는 하나님이 이것을 하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왜 하나님께서 유대인들에게 이 약속을 주셨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그 간바 열국에서 취하며 그 사면에서 모아서 그 고토로 돌아가게 하고"(겔 37:21).
왜 하나님께서 유대인들에게 이 놀라운 예언과 희망을 주셨을까요?
그는 그들이 그만한 가치가 있거나 그들이 선하기 때문에 이 약속을 그들에게 주신 것이 아닙니다. 이스라엘에 있는 아랍 사람들은 좋은 크리스천들입니다, 많은 유대인들은 완전히 세속적인 사람들이거나 무신론자들도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그들이 좋거나 하나님 앞에서 의롭기 때문에 이스라엘의 땅을 주신 것이 아닙니다. 모세는 그가 말할 때 아주 분명하게 말하였습니다,
"네가 가서 그 땅을 얻음은 너의 의로움을 인함도 아니며 네 마음이 정직함을 인함도 아니요 ...네 열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하신 맹세를 이루려 하심이니라"(신 9:5).
하나님이 유대인들을 이스라엘로 돌아오도록 인도하시는 이유는 그 분이 그 땅을 아브라함, 이삭과 야곱에게 약속하였기 때문입니다 - 그 족장들 - 저 뒤로, 태초에 창세기 책에서 입니다. 창세기 17:8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일어서서 이 요적을 크게 읽읍시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와 네 후손에게 너의 우거하는 이 땅 곧 가나안 일경으로 주어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창 17:8).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하신 무조건적인 언약의 부분이며, 그리스도의 약 1900년 전에 족장들에게 주신 것입니다. 저는 그것을 무조건적인 약속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내가 이 땅을 만약에 너희와 너희 자손들이 순종하면 주겠다"고 말씀하지 않았습니다. 아닙니다, 하나님이 단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에게 그 땅을 주어"(창 17:8).
실을 덧붙이지 않았습니다. 그 땅은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언약으로 아브라함과 그의 후손들로 더불어 유대인들에게 주어졌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땅이 되었으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그것을 주셨는데 그것은 그들의 좋은 일을 하거나 의로움 때문이 아니었으며 주님의 은혜 홀로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영원한 언약을 세우셨는데 그것은 깨어질 수 없는 것입니다. 유대 사람들이 무엇을 했는가에 상관없이 하나님을 그들에게 그 땅을 주셨습니다. 거의 모든 유대인들에 의해서 그리스도는 거절되었으나 그의 영원하고 무조건적인 언약은 아브라함을 향하여 깨어지지 않습니다. 이스라엘의 현대 유대인 국가는 하나님의 절대적인 은혜로 존재하고 있으며 그 분이 아브라함과 약속을 하셨으며, 또한 그 분은 그의 약속을 어기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너에게 그 땅을 주어"(창 17:8).
그럼으로 하나님이 에스겔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에스겔 37:12).
III. 셋째로, 모형과 원형
"모형"은 신약에서 원형에 의하여 완성되어지는 구약 성경에 나오는 어떤 것들인 것입니다. 저는 확신하기는 우리는 여기서 모형과 원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약성경의 모형은 하나님의 약속으로서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에스겔 37:12).
원형은, 또는 신약의 완성은 신약의 여러 요절들에서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 하나는 저는 죽음에서 일어난 나사로의 사건을 말하겠습니다. 나사로는 죽었고 그는 무덤 속에 있었습니다. 그는 죽어서 무덤ㅁ속에 사흘이나 있었습니다. 그는 죽어서 무덤 속에 오랫동안 있었음으로 그의 누이는 예수님께 말씀드리기를,
"주여 죽은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요 11:39).
그러나 예수님은 나사로의 무덤에 오셨으며 그리고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채로 나오는데"(요 11:43-44).
그의 무덤 밖에서 나사로의 부르심은 유대인들이 그들의 무덤들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원인의 완성된 사진입니다.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에스겔 37:12).
그것이 정확하게 문자적으로 일어난 사건이 아니며 예수님께서 나사로를 그의 무덤으로부터 부르실 때 그리고 그가 다시 이스라엘의 예루살렘 거리로 다시 걸어 나온 사건이 아닙니까?
두 번째 실체는 예수님 자신이 무덤으로부터 일어나실 때 완성되었습니다. 부활절에 여인들이 예수님의 무덤에 왔을 때 그들은 죽음으로부터 그 분이 일어나신 것을 발견하였으며 그것은 하나님이 그를 그의 무덤에서 나오게 하시고 그는 다시 이스라엘의 거리를 걸으신 것입니다!
"천사가 여자들에게 일러 가로되 너희는 무서워 말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 줄을 내가 아노라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의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의 누우셨던 곳을 보라" (마 28:5-6).
바로 유대 사람들이 그들의 무덤에서 나와서 "이스라엘 땅으로" 옮겨 진 것이며, 그리하여 하나님이 예수님을 죽음에서 일으키시고 그의 무덤을 떠나고 그리고 이스라엘 거리를 다시 한번 걷게 하였습니다! 얼마나 멋있는 원형의 모습입니까!
셋째로, 신약은 여러분 자신의 회심을 원형의 모델처럼 주시는 것이며 그 사진은 여러분 자신의 새로 태어나는 것이며 포로로부터 유대인들이 일어서는 것이고 또한 하나님 때문에 그들은 그들의 고향 땅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일어서서 에베소 2:5를 펴서 함께 읽겠습니다.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엡 2:5).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흩어진 유대인들처럼, 세계의 이방나라들의 무덤 속에서 나온 것처럼 여러분은 "죄로 죽은 데"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오시고 여러분을 "되살아나게" 하였습니다. 그 뜻은 그는 은혜의 원인 때문에 여러분을 "여러분의 무덤에서 나오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복음을 들을 때 고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그의 회심에서 마치 유대인들이 그들의 회복이 되는 것처럼 그의 회심은 수동적입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무덤에서 나오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구원을 위하여 예수님께로 "인도 하십니다!" 여러분의 무덤에서 일어나서 예수님께로 나오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는 예수님을 거역하는 것을 멈추어야하는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이 아침에 부르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어떤 분들은 여러분을 주님이 부르시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분은 여러분의 죄 값을 갚으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그는 다시 사셨고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는 지금 여러분을 그분께 나오라고 부르시며 용서를 받고 영원한 생명을 받으라고 부르시는 것입니다. 주님의 부르심을 거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님께 나오시며 여러분은 구원을 받습니다.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에스겔 37:12),
주님이 천국으로부터 내려오실 때 그것은 정확하게 우리가 어디로 향할 것인지 말해줍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지금 예수님께 나오시면, 여러분은 그와 함께 예루살렘의 올리브 산을 내려오게 될 것이며 그리고 하나님은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에스겔 37:12).
얼마나 행복한 약속입니까! 얼마나 완전한 기쁨인지요! 옛날 노래가 말하듯이,
나는 그 약속의 땅을 향하여 튀어 오른다,
나는 그 약속의 땅을 향하여 튀어 오른다,
오, 누가 와서 나와 함께 가려나,
나는 그 약속의 땅을 향하여 튀어 오른다!
("조단의 폭풍의 뱅크스" 사무엘 스텐넷 작, 1727-1795년).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아벨 프루드홈씨(Mr. Abel Prudhomme):에스겔 37:1-13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조단의 폭풍우 뱅크스"(사무엘 스텐넷 작, 1724-1795).
설교 요약 유대인들을 향한 하나님의 약속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에스겔 37:12). I. 첫째, "무덤들"의 뜻, 겔 37:21, 14.
II. 두 번째, 그 이유는 하나님이 이것을 하시기 때문입니다, III. 셋째로, 모형과 원형, 요 11:39; 43-44; 마28:5-6; 엡 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