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바리새인과 가나안 여인과의 대조 (THE PHARISEES AND THE WOMAN OF CANAAN CONTRASTED)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May 7, 2006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마태 복음 15:28). |
크리스천인 우리 모두는 우리가 성경을 읽는 동안 새로운 발견을 만들어 가는 경험을 합니다. 성경의 요절은 우리가 여러번 읽은 성경 귀절이 갑자기 우리에게 뛰어 오르며 우리가 항상 읽은 모든 것이 단번에 가장 중요한 것으로 뛰어 오릅니다. 저는 이 아침에 그 본문의 이 진리를 발견하였습니다. 저는 마가복음에서 같은 사건에 대한 다른 요절로 씨름을 하고 있었는데, 그때 저는 갑자기 어머니날의 주일 아침에 더 좋은 설교를 하게 될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시 그 동일한 사건을 기록한 이 귀절로 돌아왔으며, 저는 마태복음에서 이 요절에서 보았으며 그것은 또 다른 좋은 메시지가 있는 것을 갖게 되었으며, 다음 주일 아침 어머니날의 설교를 기도하면서 준비할 것입니다. 저는 이 이야기에서 이 사건을 읽었으며 저의 멘토와 스승인 길, 매튜헨리, 그리고 스펄전 박사님들께 자문을 구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다시 한번 그 귀절의 성경 요절들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읽는 것에서 나와서 기도하고 마가복음과 마태복음의 요절들을 묵상하고 있는데 한 생각이 제게 떠올랐습니다. 제가 도달한 그 결론은 마태복음 15장에 나오는 그리스도를 직접 만난 사람들의 두 종류의 사람들의 정보가 나와 있었습니다. 거기에는 오직 두 종류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면전에서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좀 멀리 보고 말하자면 이 아침에 모든 분들은 이런 두 종류의 분류 속에 포함된다고 말하겠습니다. 저는 수로보니게아 여인의 이야기의 시작의 일등으로 여러분이 바로 전에 그녀의 이야기를 읽었으며 그리스도는 바리새인들을 책망하셨습니다. 그들은 그 당시의 율법주의자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주님과 논쟁하기 위하여 예수님께 왔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아주 어려운 설교를 하셨으며 주님이 설교하시는 진리를 그들은 만족해하지 않고 잃어버리고 떠나게 그냥 두셨습니다. 그들은 주님이 하시는 말씀을 통하여 아무 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것이 저의 첫째 요점입니다.
I. 첫째, 예수님께 잘못된 방법으로 다가온 사람들은 주님 안에 있는 구원을 찾지 못했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주님께 마태복음의 서두에서 이런 방법으로 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무 것도 갖지 못했으며 주님으로부터 책망을 받았으며 그리고 구원을 전혀 찾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주님의 흠을 잡았으며 결점을 찾고 있었으며 무례한 질문을 하였으며 그리고 우리 주님으로부터 오직 엄격한 대답만을 받았던 것입니다. 저는 이 아침에 여러분의 케이스가 아닌지 궁금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약점을 찾으려고 아마도 여러분의 마음속에 숨겨진 구석진 곳에서 그리스도와 논쟁하려는 마음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 장에서 알려주는 것은 여러분과 같은 사람들(만약 여러분이 바리새인과 같다면)은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바리새인들과 사람들은 언제나 예수님으로부터 남겨지고 잃어버린 사람들입니다. 그는 그 분에게 걸어오는 그들의 논쟁을 끝내셨으며, 그리고 나서, 여인의 이야기로 마가복음 7:24절에서 말씀하시길,
예수께서 일어나사 거기를 떠나 두로 지경으로 가서 한 집에 들어가 아무도 모르게 하시려하나 숨길 수 없더라
(막 7:24).
아마도 그리스도와 동의하지 않을 것이며 여러분의 마음속은 거의 모든 사람들로부터 아주 숨겨진 것일 수 있으며 여러분의 가족까지도 모를 것입니다. 그것은 아마도 그들이 여러분을 보며 참 훌륭하고 뛰어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며 매 주일 교회에서 옷도 잘 입고 참 좋은 생활을 하는 것으로 볼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러분 마음속을 보지 못합니다, 볼 수 있나요? 만약에 그들이 여러분 속을 볼 수 있다면 하나님은 하실 수 있으며 여러분은 그들이 예수님이 바리새인들의 마음을 보았듯이 여러분의 마음을 보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악한 생각들, 탐욕, 자만심, 욕정, 어리석음? (막 7:22 인용). 그리고 당신은 다른 것들의 정욕들을 생각하지 않으며 예수님과 여러분 사이의 어떤 울타리가 없습니까? 그것이 여러분이 왜 그 분께 나오지 않으며 그 분을 신뢰하지 않는 이유가 아닙니까? 거기에 위대한 진리의 거래가 그 속에 있지는 않습니까? 여러분이 여러분의 마음속 깊은 곳에 그리스도를 대적하여 논쟁하는 것을 실제로 가진 것은 진리입니까? 그리스도가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종교적인 습관과 편견을 깨뜨리시기를 원하는 것이 그것이며 그러나 여러분이 그 분을 듣기 원하지 않는 것이 그것입니까?
여러분은 그 분의 발 앞에 엎드리고 그 분의 여러분 생애의 주님으로 모시기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당신은 바리새인들처럼 그 분으로부터 떠나 가시겠습니까? 만약에 이것이 사실이면 당신의 상태는 우리 집사님인 캐간 박사님과 아주 흡사하며, 그가 회심하기 전에 그러하였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저는 그때까지 예수님을 거역하며 싸우고 있었습니다. 저는 예수님께 나가는 것을 원치 않았습니다. 저는 너무 교만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 복음 전도자가 성경으로부터 진리를 가르치는 것을 알았습니다. 캐간 박사는 두 해 동안 내부의 투쟁을 계속하였는데 왜냐하면 그는 바리새인을 아주 좋아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저는 그리스도와 다투고 있었으며, 그 분을 신뢰하고 복종하는 것을 기꺼이 하지 않았습니다. 거기에는 오늘 아침에 여기의 사람들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그 사람들 중의 한 분입니까? 만약에 당신이 그렇다면 당신은 구원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그것은 예수님을 가까이하는 방법이 틀렸습니다.
II. 둘째로, 그들은 예수님께 바른 방법으로 접근한 사람들은 그 분 안에서 구원을 얻었습니다.
본문이 말하는 그 여자는 바리새인들과 판이하게 달랐습니다. 그녀는 반항적으로 예수님을 거역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소리질러 가로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히 귀신들렸나이다 하되(마 15:22).
처음에 주님은 그녀에게 대답도 안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결정하였습니다. 이것은 오직 그분을 찾기를 더욱 강하게 결정하게 하는 것을 보여 줍니다. 그녀는 주님 뒤에서 계속적으로 소리질렀습니다. 그녀는 우리에게 야곱을 연상시키며, 성육신 하실 그리스도에게 간청하였던 야곱을 기억하게 합니다.
가로되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하겠나이다 (창 32:26).
그것은 바로 이 여인이 본문에서 한 것입니다. 마치 야곱이 한 것처럼 그녀는 간절하게 그리스도가 그녀를 구원하여 주시길 끈질기게 간청하였습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해 보셨나요? 여러분은 그리스도께 말씀드리기를, 저를 축복하기 전에는 가게하지 아니하겠나이다 하여 보셨나요?
예수님은 그녀를 시험하기 위하여 투명스럽게 대답하셨습니다. 그는 말씀하기를,
대답하여 가라사대 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치] 아니하니라(마 15:26).
그녀는 알맞은 대답을 하였습니다. 그녀는 반항적으로 말하여, 나는 개가 아닙니다. 개는 유대 사회에서 이방인을 묘사할 때 쓰는 단어로서 그녀와 같은 이방여인을 묘사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예수님은 그 단어를 일반적으로 일상의 태도로 사용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반항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말하기를,
여자가 가로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하니(마 15:27).
저는 만약에 당신의 문제가 그런 것이 아니면 당신 자신의 의견을 너무 높이 갖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대로 그것이 바로 바리새인들의 잘못인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들의 방법이 아주 선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오는 대신 잘못을 저지르는 이유가 될 수 있는 것입니까? 그것이 하나님의 면전에서 진정으로 정말로 죄 많은 개에 지나지 않는 다는 것을 기꺼이 승복할 수 있습니까? 로이드 존스 박사는 그의 위대한 설교들 중의 하나에서 묻기를, 당신은 당신 자신에게 아주 기뻐하고 만족해합니까? 당신의 영혼은 모든 평안합니까? 당신은 전혀 타락하지 않았으며 전혀 죄를 짓지 않았습니까? 당신의 양심은 당신을 비난하지 않습니까? 얼마나 더, 그리고, 거룩하신 하나님!.... 당신은 당신 [자신의] 영혼을 씻을 수 있으며 그리고 당신 [자신의] 영을 순결하게 할 수 있읍니까? 당신은 모든 당신의 노력과 수고들로 당신 자신을 위해 의로운 점 없는 예복의 공적을 쌓을 수 있나요? 그것이 없이는 당신은 불운한 영원한 죽음과 비참에 처하게 됩니다. 그것은 그것을 잊거나 그것에 대하여 생각하지 않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 날이 가까이 끌어당겨지고 있으며, 그 밤이 벌써 깊어졌습니다. 당신은 준비되었습니까? 아! 절박한 상태를 깨달으세요 당신이 거할 장소와 예수 그리스도에게 달려가세요(말틴 로이드 존스 박사., 에버라본에서 복음적인 설교들, 진실한 신뢰의 깃발, 2001년, 248-249쪽).
그리스도는 자만심이 강하고 자기 만족에 빠진 사람들을 구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분은 오직 겸손하고 자신들의 죄를 알아차린 사람들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요셉 할트가 그의 찬송들의 한곳에 쓴 것처럼,
의로움이 아니라 의로움이 아니라,
죄인들을 예수님이 부르러 오셨네.
(오라, 죄인들아 조셉 할트 작, 1712-1768).
오직 당신이 절망적으로 잃어졌다는 것을 깨달을 때에 오직 그때 당신은 그리스도께 나올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주님께 그 여인이 했던 것처럼 기꺼이 오지 않는 다면, 당신은 주님을 알 수 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주님에 의해 구원을 받는 유일한 길입니다. 우리의 집사님이신, 캐간 박사님은, 이것을 경험하였는데 그때가 그가 복음적인 집회에서 하룻밤에 그리스도에게 그 자신을 맡길 때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 캐간 박사님처럼 그 수로보니게아 여인은 예수님께 나왔습니다.
여자가 와서 예수께 절하며 가로되 주여 저를 도우소서
(마 15:25).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마 15:28).
여러분은 아마도 여러분 자신의 믿음이 너무 작다고 생각하거나 그녀의 것처럼 크지 않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것은 아마 진리일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이 당신을 구원하는 믿음 분량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 아닙니다! 그것은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그리스도이시며 천국에서 하나님의 오른 쪽에 않아 계시는 그리스도이십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 분께 나오시면, 갈팡질팡하는 믿음도 아주 작은 믿음도 주님은 여러분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믿음은 약해도, 그리스도는 전능하십니다. 여러분이 가진 믿음의 분량은 잊어버리시고, 단순히 주님께 나오시기 바랍니다. 나오는 모든 사람들은 주님께서 환영하시고 받으시는 것입니다.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요 6:37).
여러분의 절박한 상태에서, 하나님과 그의 법과 얼굴을 마주 대하고, 예수 그리스도께 나오시면 그 분은 여러분의 죄들을 그분의 보혈로 씻어 주시고 그 분 자신의 외계의 의로움으로 여러분을 옷 입히실 것입니다. 예, 한 외계의 의로움 당신 자신의 의로움이 아니고 그 분! 그 분은 당신에게 그 분 자신의 의로움의 옷을 입히시고 당신의 하나님의 진노에서 여러분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리스도께 무릎을 꿇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믿고 그 분이 하신 말씀을 기억하세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요 6:37).
당신은 예수님께 나와서 여러분 자신을 이 아침에 아무 조건 없이 예수님께 드리시겠습니까? 만약에 당신이 그렇게 하시면 주님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그렇지 않으면 바로 이 순간에 하나님의 진노 아래서 살게되고 벌써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단순하게 그리스도께 나오시고 그리고 저주를 물리치시고, 당신의 죄를 용서함 받고, 그리고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원한 삶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죄들은 용서함을 받고 주님에 의해 씻김을 받고 그리고 당신은 그 분 안에서 영생을 누릴 것입니다. 당신의 죄들은 용서를 받을 것이며 그 분에 의해서 씻김을 받을 것이며 그리고 그 분의 우주적인 의로움은 당신에게 전가 될 것입니다. 그 분의 의로움으로만 옷을 입고 그 보좌 앞에 흠도 없이 서시기 바랍니다.(굳건한 반석 에드워드 모트 작, 1797-1874).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16:16).
여러분은 지옥에서 자부심이 강한 바리새인들처럼 영원히 멸망당하시렵니까, 아니면 여러분은 겸손하게 주님께 나와서 그 분에 의해 구원을 받으시렵니까?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
마태 복음 15:1-9; 마태 복음 15:21-28.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나의 모든 죄를 위하여" 놀만 크레이톤 작 1943년
(“For All My Sin,” by Norman Clayton, 1943).
설교 요약 바리새인과 가나안 여인과의 대조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마 15:28).
I. 첫째, 예수님께 잘못된 방법으로 다가온 사람들은 주님안에
II. 둘째로, 그들은 예수님께 바른 방법으로 접근한 사람들은 |